본문 바로가기
시사 뉴스

홍만표 정운호 게이트 검찰 출석, 네이처리퍼블릭 로비 의혹 풀 수 있을까?

by 제페토 2016. 5. 27.
반응형

홍만표 정운호 게이트 검찰 출석, 네이처리퍼블릭 로비 의혹 풀 수 있을까?

 

자극적인 표제를 달고 싶었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이 홍만표 이사람도 자신의 삶에 충실했을 사람이라는 생각때문에, 과거 그분께 저지른 잘못때문에 개인적인 미움 때문에 홍만표 그를 폄하하고 싶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객관적인 사실. 외연적으로 보여지는 사실만 가지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찌되었건..... 최근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 게이트로 알려진 로비의혹에 연루되어, 과거 전직 대통령들을 파헤치던 특검사 출신이었던 홍만표 변호사가 27일 서울 중앙지검에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습니다.

 

자신이 근무하던 곳에서, 자신의 후배들에 의해 출석하여 검사를 받는 심정이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홍만표 변호사는 이날 오전 인터뷰를 통해 “저를 둘러싼 각종 의혹사항에 대해서 제가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고 신속하게 수사가 마무리되도록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며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몰래 변론 상당 부분이 해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만 저 외에 저 사건 의뢰인이랄까 제 주변의 가족들 저로 인해서 많은 상처를 입었다. 제가 모든 걸 감당하겠다”고 전했다고 하는데요,

 

 

과거 그분이 검찰 출석하여 검사를 받을 당시, 가족들 및 주변 인물들이 상처받는데에 대해 그분 역시 심히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던 바 있는데... 그당시와 작금의 시점이 오버랩되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고 했던가요?

 

이번 검찰 로비 의혹 역시, 더 조사가 면밀하게 되어야 하겠지만...

그리고 홍만표 변호사 역시, 죄를 지었으면 응당 죄값을 치르고, 죄가 없다면, 당당하게 죄가 없음을 밝히면 될 일....

 

부디... 잘못된 판단으로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래봅니다.

 

7년이 지난 지금... 홍만표 변호사를 보니... 씁쓸하기만 합니다....

 

다들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고 한일들인데... 결과가 서로 다르게 나는 걸 보면.... 세상 살기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