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뉴스

미세먼지 고혈압 상관관계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 미리미리 준비하자.

by 제페토 2016. 5. 31.
반응형

미세먼지 고혈압 상관관계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 미리미리 준비하자.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에 나오는 환경문제 중 하나가 바로 미세먼지 입니다.

 

벌써 3일째 국제보건기구 WHO가 정한 미세먼지 기준치의 3배이상을 넘는 공기질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서, 미세먼지에 대한 각성이 제대로 필요한 시점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최근 연구결과 중, 미세먼지가 호흡기 뿐 아니라, 심혈관질환에도 악영향을 미쳐 고혈압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그 심각성이 더하다 하겠는데요,

 

필자도 고혈압이 원래도 약간 있지만, 최근 눈떨림이 심해서 커피도 끊고 마그네슘영양제도 꾸준히 복용하고 있지만 차도가 없는 걸 보니, 아마 이것도 미세먼지 때문? ^^;;;

 

어찌되었든,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런지 더더욱 사람들에게 인식이 되지 않고, 당연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됨에도, 가끔 마스크 쓰고 돌아다니는 사람들 보면 더 괴리감이 느껴지는 의식이 있어, 이러한 대처의식 자체의 전환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반응형

 

 

2년전 메르스 사태 때는 황사방지용 마스크가 동이날 정도였는데, 메르스와 그 속도의 차이만 있을 뿐 몸에 안좋은 건 마찬가지인 미세먼지에는 사람들이 마스크에 대한 필요성을 덜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번 미세먼지와 고혈압과의 상관관계 결과는, 실증 사례연구로서 더욱더 신빙성이 있는 자료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출처 : JTBC>

 

 

서울대 보건대학원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미세먼지 10㎍/㎥ 증가 시마다, 고혈압 환자가 4.7% 증가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세먼지 방지용 마스크가 따로 있지는 않지만, 바이러스 및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착용하면 됩니다.

 

요즘엔 어린이용도 잘 나와있어, 조금은 답답하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는 문화가 정착되면 좋겠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에 따른 정부의 환경대책이, 경유차에 대한 세금증가, 그리고 고등어 굽지 않기(^^;;; 이건 뭔.... 에휴) 등.... 어찌보면, 핵심을 뚫지 못하고 겉돌기만 하고 있는 정책들을 내놓고 있어, 정말 어이가 없는 상황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국민들 몸은 국민들이 각기 알아서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국가가 국민을 보호해주지 못하면, 우리 자신들이라도 자신을 보호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