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뉴스

올겨울 최강 한파 원인은 바로 온난화현상과 제트기류?

by 제페토 2016. 1. 20.
반응형

올겨울 최강 한파 원인은 바로 온난화현상으로 인한 제트기류 속도 변화때문?

지구 온난화현상의 여파때문일까. 올해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저번주부터 이번주, 그리고 다음주까지 거의 2주가 넘는 기간동안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다.

한파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는 원인은 바로 지구온난화로 인한 북극주변 제트기류의 이상변화때문.

원래대로라면, 북극의 제트기류는 북극의 찬공기가 한반도로 내려오지 못하도록 막아주고 있어야 하지만, 제트기류의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북극의 찬공기가 제트기류를 뚫고 한반도까지 내려와 버린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제트기류의 속도가 느려진 이유가 바로, 지구 온난화로 해마다 올라가는 북극 얼음의 녹는 속도가 일조를 했다고 하니... 북극 얼음의 중요성이 이제서야 체감되다니.. 실로 자연이란 무서운 존재다.

 

 

<출처 : mbn>

 

겨울이란 원래 추워야 하는 계절임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요즘 온도계가 가리키는 온도는 항상 영하 10도를 가리키고, 사람들의 체감온도는 거즘 20도를 넘어간다하니...

20년전 철원으로 군대를 갔던 그때그시절 군대에서의 한파를 사회에 나와서 올해 처음느껴보는 듯 하다.

살을 애는 듯한 추위가 언제쯤 누그러들지... 어서 빨리 봄이 왔으면 하는 바램 간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