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글에서는 벽걸이 에어컨, 스탠드형 에어컨의 먼지거름 필터와 전문필터 등의 교체방법과 청소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혹시, 필터 청소와 곰팡이 제거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컨에 사용되는 필터의 종류와 필터별 교체 주기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에어컨을 한번 사고 나서는 필터 청소만 주기적으로 할 뿐, 각 필터별로 교체해야하는 주기를
자세히 몰라서 끝까지 필터를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필터 교체주기가 지나고 나면, 필터는 사실 상 제기능을 못하고, 오히려 필터 마모로 인해 생긴 분진으로 인해 폐에 좋지 않
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반드시, 필터 교체주기도 잘 살펴보시고 적절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알러지 클리닉 필터
푸른색깔을 한 필터로,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입니다.
3개월에 1회 물청소가 필요하고, 2년에 한번 씩 교체가 필요합니다.
2. 바이러스 클리닉 필터
알러지 필터와 비슷한 푸른색 모양의 필터입니다.
물청소는 안되고, 2~3년에 한번 교체가 필요합니다.
3. DNA 필터
갈색을 띤 필터입니다.
발암성 기체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며, 2~3년에 한번 교체가 필요합니다.
물청소는 하면 안되고, 먼지를 털어주거나 진공청소기로 약하게 빨아주어야 합니다.
4. 활성탄 탈취 필터
검은색 활성탄 색깔을 한 스펀지 재질의 필터입니다.
이 역시 2~3년에 한번씩 교체가 필요합니다.
물청소는 안되고, 가볍게 털거나, 먼지 제거, 그늘에 말리는 정도로 청소합니다.
5. 천연 향균 클리닉 필터
보라색 필터입니다. 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을 제거하기 위한 필터입니다.
물청소는 불가하고, 2~3년에 한번씩 교체가 필요합니다.
6. HEPA 헤파 집진 필터
종이모양이 갈기갈기 접혀져 있는 모양의 필터입니다.
물청소를 할 수는 있으나, 물청소시 수명이 줄어들며, 집진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 먼지를 털거나 진공청소기로 청소해주시고, 2~3년에 한번 교체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