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125

수원 터미널 시간표 서울 인천 경기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가는 시외버스 시간표 살펴보기. 수원 버스터미널에서 서울 인천 경기도 가는 시외버스 시간표 및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가는 버스 시간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원 버스터미널은 경기 수원서 권선구 경수대로 270 (권선동 1189)에 위치하고 있고, 한건물 안에 NC백화점도 있고 바로 옆에 대형 이마트도 있어서, 터미널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편의시설이 많은 곳입니다. 각 시외버스 시간표는 아래 글과 사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서울, 인천, 경기도 방면 강남역 / 인천 / 안중 / 안성 / 고양 / 사당역 / 인천용현동 / 조암 / 여주 / 김포 / 서울역 / 부천 / 부평역 / 이천 / 양평 첫차 05:10 ~ 막차 23:30 2. 충청도 방면 대전 / 천안 / 공주 / 부여 / 충주 / 청주 / 유성 / 아산(온양) / 세종.. 2022. 1. 31.
귀뚜라미 보일러 통신에러 센서에러 팬속도에러 저수위감지 에러코드 ER 08 07 10 95 99 원인 및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겨울철에 걱정되는 일 중 하나인 보일러 고장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경우,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불량들이 있었으니, 지금 그 발생 에러들을 알아보고, 각 원인 및 증상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신에러코드 ER 08 에러 내용 : 실내 온도 컨트롤러 에러 원인 : 단선 및 센서 오류 대책 : 단선 및 센서 오류이기 때문에, 자가 AS 보다는 서비스센터(1588-9000)로 연락을 하고 조치 받는 것이 좋다. 2. 팬속도 에러코드 ER 07 ER 10 에러 내용 : 팬속도가 낮거나 높으면 발생하는 에러코드 ER 07 : 팬 속도가 높을 때, ER 10 : 팬 속도가 낮을 때 발생. 원인 : 팬주변에 결로가 발생하거나, 배기팬 위치에 따라 외부 바람에 영향을 받.. 2022. 1. 31.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특이제품들 알아보기. (러닝머신 조명기구 유모차 인라인 자전거 액자 금고 블라인드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쓰레기 등등) 이사하다보니 버릴 때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하는 물품들이 많이 생기더군요. 가구나 전자제품들은 경비실이나 관리사무실 또는 편의점에 물어보면 대충 필요한 스티커 가격을 알려주는데, 간혹 가격을 관리실이나 경비실에서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러닝머신이나 조명기구, 자전거 블라인드 비데 등등, 그리고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큰 생활 쓰레기들에 대한 스티커 가격표는 시청 자료에도 따로 기타제품으로 분류하고 있어서 그런지, 따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시청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알아보고 그 자료를 정리해 공유드려봅니다. ^^ 저는 러닝머신 버리는 가격을 알고 싶었는데, 5000원 스티커를 붙여서 버리면 되는 거네요. 그리고 종량제봉투에 담기지 않고, 가격표등에도 전혀 나오.. 2022. 1. 29.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4 05 12 15 17 18 19 20 24 34 39 94 96 97 센서이상 에러 원인 및 증상 자세히 살펴보기 겨울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보일러 에러들. 각 에러코드들이 어떤 증상을 나타내는지만 알아도, 원인파악 및 기본적인 조치는 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셀프 as가 안되는 정도의 고장이라고하면, 서비스 기사님을 불러야 하지만, 그래도 그 전에 원인을 파악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센서 이상 에러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에러코드 04 05 12 14 15 20 24 이 에러코드들은 온도나 수압과 관련된 센서들입니다. 주로 온도이상에 의해 발생한다기 보다는, 센서가 고장나거나, 센서부 단선으로 울리는 에러들이니, 발견 즉시, 서비스 센터 문의(1588-9000)가 필요한 불량들입니다. ER 04 : 온수센서 이상 ER 05 : 과열센서 이상 ER 12 : 수온 .. 2022. 1. 27.
카카오미니C 헤이카카오 와이파이 네트워크 연결안되는 문제 쉽게 해결하는 방법 살펴보기.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4년전에 달았던 무선공유기를 새로운 무선공유기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컴퓨터, 노트북에서도 와이파이를 다시 잡아 주어야 했죠. 물론, 그 과정이 어렵진 않았습니다. 새로운 와이파이를 클릭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모두 알아서 다 잡아 주었으니까요. 그런데 복병이 있었습니다. 바로 카카오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와이파이가 바뀌어버리니, 무선 네트워크를 찾지 못하고 인식을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헤이카카오앱으로 어떻게든 다시 연결을 해보려고 해도, 전혀 먹히질 않았습니다. 헤이카카오 어플을 다시 지우고 깔기를 몇 번해보기도 하고, 와이파이 공유기와 거리가 멀어서 그런가 하고, 공유기 위에다가 카카오미니C 기기를 얹어 놓고도 .. 2022. 1. 27.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ER 01 02 03, 점화불량 에러 원인 및 증상 셀프 AS 방법 살펴봅시다. 겨울철 특히 많이 사용하는 보일러. 그만큼 고장도 잦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인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그중에서도 잦은 불량으로 알려진 점화불량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러코드 01 - 화재 감지 센서가 고장났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2. 에러코드 02 - 화재가 발화되었음을 센서가 감지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 3. 에러코드 03 - 조명이 10회 이상 반복적으로 꺼졌을 때 발생하는 에러. 위 3가지 에러코드 모두, 점화불량에 관련된 에러코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코드가 뜨면 대부분의 경우는 가스 계량기의 기압 문제로 인해 발생하므로, 가스가 잠겨있는지 확인 후, 보일러를 끄고 30분 후 보일러를 재가동하면 없어지는 불량이라고 하네요. 만약 이렇게 조치를.. 2022. 1. 25.
삼성 레이저 프린터 와이파이 신규연결 및 와이파이 주소변경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선프린터 모델명 : SL-C513W SL-T1670W SL-T1672DW SL-J1780W) 오늘은 삼성 무선프린터 와이파이 연결방법과 와이파이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무선프린터의 와이파이가 변경되었을 경우, 조치 방법이 따로 서비스센터에도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아서, 이번에 공유드릴까 합니다. 신규 와이파이 연결방법이나, 와이파이 주소 변경방법이나 피차 별 차이점은 없기에, 일단, 주소 변경방법 위주로 글을 쓰겠습니다. (신규 와이파이 적용방법도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설명 들어가기 전에, 와이파이 연결방법은 레이저프린터 잉크젯프린터 전부 공통이고, SL-C513W SL-T1670W SL-T1672DW SL-J1780W 등의 삼성 프린터에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1. 삼성전자 서비스 온라인 사이트 방문 하기 삼성전자서비.. 2022. 1. 25.
동탄 롯데백화점 MVG 프레스티지 되면 받는 혜택들, 라운지 주차장 무료커피음료 이용 후기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결혼 하면서 장만했던 가전제품들과 가구들을 통체로 교체하게되었습니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정수기, 모니터, 침대, 책상 등 거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바꾸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꽤 큰 금액을 소비하게되었습니다. 여러군데에서 사는 것보다는, 한군데에서 구매를 해야지 그만큼 얻을 수 있는 혜택도 많다는 걸 알기에, 이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모든 제품들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원래 롯대백화점 MVG 프레스티지 등급은 일년에 6000만원 이상의 소비를 해야지만 받을 수 있는 등급으로 알고 있는데, 동탄 롯데백화점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그 한도를 조금 낮추어서 적용하고 있어서, 이번에 2022 MVG 프레스.. 2022. 1. 25.
겨울철 자동차 엔진 예열 제대로 하는 방법, 미션오일도 잘 돌아가고 연비도 좋아져요.~ 겨울철에는 자동차 온도가 주차된 밤 사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아, 엔진에 과부하가 걸려 rpm이 미친듯이 오른다거나 연비도 평상시보다 낮게 나오는 등의 문제점들이 많습니다. 특히 자신의 차량 시동을 켰을 때, rpm이 1000rpm 이상 또는 1500~2000rpm까지 치솟는 경우가 있다면, 차량관리가 좀 필요하다는 신호 랍니다. ^^ 사시사철. 특히 겨울철에 엔진 예열만 잘해도 이런 문제가 줄어든다고 하니 아래 예열 방법을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1. 시동을 켤때는 이렇게 시동은 아래 사진처럼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만 두번 눌러줍니다. 이렇게 30초에서 1분 유지해주시구요. 그런 다음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제 차량도 그동안 관리가 소홀.. 2022. 1. 18.
대형폐기물 가전제품 스티커 수수료 얼마인지 알아 봅시다. (컴퓨터 프린터 전자레인지 TV 전기장판 온풍기 오락기 에어컨 안마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등등등) 지난 게시글에서는 이번에 이사하면서 궁금했던 가구류 폐기물 스티커 수수료를 알아봤었습니다. 그런데 이사할 때 철거 및 폐기처분을 고민해야 될 게, 가구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바로 어느 집이나 다 있는 컴퓨터 TV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등의 가전제품도 따로 스티커를 발부받아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분리수거할 때 한쪽에다 생활쓰레기라고 그냥 버려왔던, 드라이기, 라디오 카세트, 카메라 전기밥솥 등의 소형 가전제품도 원칙적으로는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모두들 실수 하지 않도록 아래 테이블 표를 올려놓았으니, 가전제품 폐기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No 품목 규격 비용 1 팬히터 모든규격 3,000원 2 팩시밀리 모든규격 3,000원 3 텔레비전 42인치이상 7,.. 2022. 1. 17.
화성시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구류 수수료 테이블 살펴볼게요. (선반, 탁자, 의자, 침대, 화장대, 소파, 책장, 책상, 칸막이, 파티션 등등) 이사 들어갈 새집 정리를 하다보니, 세탁기나 냉장고, 건조기 등의 가전제품을 넣기 위해서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선반장이나 파티션 등을 철거해야 할 일이 생기더군요. 저도 세탁실에 있던 선반 3개를 떼어내고 그 자리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이 때 철거하고 나온 선반들을 어떻게 처리해야할 지 조금 난감하더군요. 아마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 많으실 듯 싶은데요, 분리수거할 때 그냥 버려도 되는건지 경비실에 물어봐도 잘 모르시고, 폐기물 스티커를 판매하는 편의점에 물어봐도 시원한 답변은 안나왔습니다. 그래서, 수소문을 해보니 화성시청 홈페이지에 내용이 나와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수수료 - 가구류편을 찾아보니, 제가 궁금했던 선반은 아래 칸막이, 파티.. 2022. 1. 17.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LE 11E LC 고장 원인과 셀프 AS 해결방법 살펴보자구요. 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에 대해 다루어 보았는데요, 문열림 오류에 해당하는 에러코드였는데, 집안 도구 좀 만질줄 아는 남자/여자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고칠 수 있었던 에러였습니다. 지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 이전 글 찾아주시구요. ^^ 2022.01.07 -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 고장 원인 및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 고장 원인 및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지난 게시글들에서는 삼성세탁기에서 겨울철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인, 4E, 4C, 3E, 3C, 5E, 5C 등의 에러들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 2022. 1. 17.
삼성무풍 시스템 에어컨 설치 솔직 후기 - 공조 회사 요청 받은 거 아님. ^^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되어서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프가 에어컨 바람을 싫어해서, 삼성무풍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방법이 크게는 두가지 있더라구요. 첫번째는, 삼성 가전 매장을 방문하여 견적상담하고 설치 시공한다. 그리고 두번째는, 삼성에어컨을 다루는 공조회사를 통해서 설치 시공한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동일한 제품 시공에 있어서, 삼성 가전 매장이나 백화점 매장을 이용하면, 돈이 훠~얼~씬 더 들어가게 됩니다. 될 수 있으면, 믿고 맡길 수 있는 공조회사를 잘 찾아보셔서, 공조회사를 통해 설치 시공 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백화점 삼성 가전 매장가서 상담 받아 봤더니, 삼성 직원도 별로 추천하지는 않더라구요. 시스템 에어컨을 매장와서 신청하는 거를.. 2022. 1. 11.
파이코인 메인넷 이후 KYC 인증은 언제? PI-COIN KYC Q&A 자세하게 살펴보기. 파이코인 폐쇄형 메인넷이 파이코인 코어팀이 약속했던 바대로, 작년 12월 말에 오픈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파이코인 채굴자들에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KYC인증이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채굴하고 어닝팀들이 채굴한 파이코인들이 메인넷 지갑에 옮겨지지 않고 있어서인데요, 최근 또 파이코인 앱 바탕화면이 이와 같은 파이오니어들의 우려때문인지, KYC Q&A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앱 메인화면에서 중간의 KYC Q&A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영어로 된 공지사항이 쭈욱 나오는데, 번역해보고, KYC인증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1. KYC인증이 현재처럼 점진적으로 될 것이냐, 아니면 대량으로 진행될 것이냐. 처음에는 KYC인증을 소수만으로 점진적으로 하겠지만, 조만간 대량으로 일.. 2022. 1. 11.
창문틀 싱크대 화장실 곰팡이 지겨우셨죠?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 공유드립니다. 여름철이든 겨울철이든 사시사철 우리 삶의 터전을 괴롭히는 적이 있습니다. 바로 곰팡이 인데요, 곰팡이는 방열이 잘 안되는 집 벽에 생기는 결로와 그로 인한 검은 곰팡이가 있는 가 하면, 생활하면서 어쩔수 없이 발생하게 되는 화장실 곰팡이, 싱크대 곰팡이, 그리고 창문틀에 쌓이는 곰팡이 등등, 많은 종류의 곰팡이와 생활을 함께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곰팡이가 집안에 서식하게 되면 포자가 공기 중으로 날아다니게 되고, 이 곰팡이 포자들이 사람 호흡기에 들어가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것쯤은 다들 아시는 내용일 거에요. ^^ 그래서,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은 정보 하나 공유드립니다. 시중에 나온 곰팡이 제거 제품들도 많이 사용해봤지만, 이 방법이 가장 손쉽고 빠르더.. 2022. 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