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에어컨 E134 E136 E158 E159 E161 C161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삼성 하우젠 에어컨)

by 제페토 2022. 5. 13.
반응형

이제 점점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 때문인지 매년 여름 최고 온도가 높아지면서 더운 날씨를 갱신하고 있는데요,

최고 온도가 올라간 것 이외에도, 여름의 기간이 너무 길어지기도 했습니다.

예전보다 더 빨리 시작해서 더 늦게 끝나게 된거지요.

그래서 벌써부터 한낮에는 초여름과도 같은 날씨가 목격되고는 하는데요,

이번 여름도, 아마 여기저기에서 에어컨 사용량이 역대급일 것 같습니다.

사용량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에어컨 고장과 에러 발생 등, AS 기사를 부를 일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에러코드가 발생할 때마다 무턱대로 AS 기사를 부를 수는 없는 일.

먼저 우리집 삼성 에어컨에서 발생한 에러코드 종류가 무엇이고 어떻게 진단을 하고 해결도 할 수 있는가 정도는 

간략하게라도 알고 있어야지,

 

 

반응형

 


AS 신청할 때도 편하고, 운이 좋으면 AS를 부르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는 에러도 있습니다.

 



1. E134, E136

전면 도어가 동작 불능이거나, 도어 위치 센서에 오류가 발생할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전면 패널이 좌우로 움직이는 지, 그리고 패널이 이동한 후 원래 위치에 도달했는지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난 경우입니다.

이 에러코드는 주원인이 도어센서 고장입니다.

해결방법은 도어센서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2. E158, E159

전면 구동 패널 에러로 패널이 좌우로 움직일 때 기어가 이털되는 불량.

그리고 위치 감지센서의 불량으로인해서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면부 패널의 기어가 이탈했거나 위치감지가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내부 점검이 필요한 에러코드입니다.


3. E161, C161

혼용운전 시 오류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만약 여러대의 실내 에어컨들이 하나의 실외기를 사용할 때, 전부 같은 모드로 운전이 가동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스탠드에어컨은 냉방을 틀어놓고, 벽걸이에어컨은 난방을 선택할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고장으로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므로, 리모컨을 제품 OFF 시키고, 다시 운전을 동일하게 바꾸어주면 해결되기도 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동일하게 바꾸었는데요 증상이 발생된다면, 제품차단기를 OFF하고 다시 ON 시켜주면 정상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