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사운드바 AS 요청하기 전 에러코드 문제 해결방법 알아보기 (HW-Q800A 리모컨 서브우퍼 스키퍼 삼성TV HDMI케이블 블루투스 문제 등 고장코드)

by 제페토 2022. 8. 12.
반응형

오늘은 삼성 사운드바를 조작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고장현상이나 불량 현상을 AS 문의하기 전에 자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삼성TV와 연결을 해서 동기화 및 싱크가 필요한 제품이다 보니, 이와 관련된 불량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편입니다.

집에 있는 사운드바에서 아래와 비슷한 고장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 tv와 사운드바, 그리고 서브우퍼 등을 연결하는 방법과 큐심포니 스페이스핏 등의 특수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8.10 - 삼성 사운드바 HW-Q800A 사양 및 가격 등 정보 서브우퍼(PS-WA85B) 연결방법 PIN 코드 알아보기 (Feat. 삼성 스마트 TV 라이선스 Dolby DTSX HDMI SPOTIFY)

 

2022.08.11 - 삼성 사운드바 HW-Q800A 특수기능 및 스마트띵스 연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TV Apple Airplay2, Q-Symphony 기능, 스페이스핏 와이파이 무선네트워크)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

사운드바의 전원 코드 연결을 확인합니다.


2. 사운드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전원코드를 분리 후 다시 연결해봅니다.
연결된 외부기기의 전원을 분리한 뒤 다시 작동시켜봅니다.
신호가 없는 경우, 일정 시간 후에 사운드바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이 때 다시 전원을 켜고 재작동해보시기 바랍니다.


3.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때

사운드바와 가까운 곳에서 사운드바를 바라보면서 작동시켜 봅니다.
건전지가 소모되었는지 확인 후, 새것으로 바꿔 줍니다.


4. 사운드바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

음략이 작거나 음소거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음량을 조절합니다.
외부기기를 연결하여 사용 중인 경우, 외부기기로 음량이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사운드 출력이 TV로 되어 있는 지 확인 합니다. TV 소리출력을 사운드바로 변경해주십시오.
사운드바와 연결된 케이블의 체결상태를 확인합니다.

반응형



5. 서브우퍼 스피커 소리가 안나올 때

서브우퍼 뒷면의 LED가 파란색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파란색이거나 빨간색이면 재 연결해줍니다. (지난 게시글 참고)


6. TV와 HDMI 연결이 되지 않을 때

ARC 단자에 HDMI 케이블이 제대로 체결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연결되어 있는 또다른 외부기기 때문에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TV와 사운드바를 단독으로 연결해봅니다.
TV에 HDMI-CEC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이합니다. TV메뉴에서 CEC기능을 켭니다.
(삼성TV 홈 > 설정 > 일반 > 외부기기관리 > Anunet+HDMI-CEC켜기 클릭)


7.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 때

사운드바와 새로운 기기 연결시에는 BT PAIRING 모드로 변경 후 연결해야 합니다.
(사운드바 리모컨의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거나, 본체의 파이값모양 버튼을 5초 이상 누릅니다.)
연결 기기의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삭제한 후 재연결합니다.


8. 블루투스 음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

사운드바 주변에 통신 간섭을 줄만한 기기가 있는지 확이합니다.
연결된 기기와 사운드바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체의 일부가 블루투스 송수신부와 접촉되어 있거나, 금속재질의 가구 위에 설치할 경우에도 음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장현상 관련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시려면,  아래 삼성전자 AS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찾아보시리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