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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삼성 정수기 비스포크 파우셋 고장증상과 해결방법 AS 신청전 확인사항 1편 알아보기 (samsung bespoke 에러코드 오류코드 고장코드 등)

by 제페토 2022.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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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삼성 정수기 비스포크 파우셋의 고장 증상(에러코드, 고장코드)에 따른 자가점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많아 이번 1편과 다음번 게시글에서 2편으로 나누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 정수기의 필터교체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8.20 - 삼성 정수기 비스포크 파우셋 필터 교체방법 알아보기 (samsung bespoke 필터 초기화)

 

삼성 정수기 비스포크 파우셋 필터 교체방법 알아보기 (samsung bespoke 필터 초기화)

오늘은 삼성 정수기 비스포크 파우셋의 필터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때는 직수 정수기가 별로 없을 때는, 여러가지 타입의 정수기들이 많았고 특히 직수정수기라고 해서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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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말씀드린대로 삼성 정수기의 고장증상별 AS 신정하시기 전에 집에서 자가점검 및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물이 나오지 않거나 냉수/온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그리고 소음이 발생할 때 상황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출처 : 삼성전자


1. 물이 나오지 않을 때.

-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는지 확인
- 정수기 본체와 파우셋의 급수 호스 연결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
- 정수기 본체와 파우셋의 연결이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 원수 공급이 원활한지 확인.
  : 원수 밸브가 잠겨있다면, 원수 공급밸브를 열어주세요. 연결호스가 꺾이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 단수가 되었거나 가정용 펌프 사용를 사용는지 확인
  :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로 과도한 공기 유입이 발생할 시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서 공기를 배출해 주세요
- 권장 정수량을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
  : 필터 권장 정수량 120 % 초과 사용 시 급수가 제한됩니다. 삼성 정품 필터를 구입해서 필터를 교체해 주세요.


2. 물이 졸졸 나올 때.

-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 감소할 경우 온수 / 냉수 / 정수의 출수가 적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설거지나 식기세척기의 사용 종료 후 재출수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출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시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 필터 수명이 다하면 출수량이 감소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필터 권장 정수량 120 % 초과 사용 시 급수가 제한됩니다. 
- 필터 교체 안내에 따라 새로운 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세요. 
- 상수도 및 수질이 검증된 안전한 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필터 내 오염 누적으로 필터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원수 사용 조건을 확인하고 새로운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바랍니다.
- 갑작스런 단수 또는 가정용 펌프를 사용하거나 그 밖의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에 과도한 공기 유입이 생기면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공기를 배출해주셔야 합니다.


3. 냉수/온수가 나오지 않을 때.

- 상단의 '물이 나오지 않아요'를 확인해 주세요.
- 냉수 잠금 또는 온수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 냉수 기능이 선택되지 않을 경우, [냉수] 버튼을 3초간 터치하여 냉수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온수 기능이 선택되지 않을 경우, [온수] 버튼을 3초간 터치하여 온수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냉수를 많이 출수했는지 확인.
  : 한번에 많은 양의 냉수를 출수하면, 냉각 모듈 안의 냉각수 온도가 올라가 냉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시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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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온수가 안 나올 때.

- 수압이 너무 낮을 경우 히터 모듈 안정성을 위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수압 체크를 위해 서비스센터로 연락이 필요합니다.
-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 감소할 경우 히터 모듈안정성을 위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정수기 외 다른 기기의 사용이 완료된 후, 다시 온수 출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5. 온수 출수 시 물이 끊겨서 나올 때.

- 출수 시 물이 튀거나 끊겨서 나오는 지 확인.
  : 순간온수의 특성상 출수 시 약간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온수 출수 시 컵을 코크 가까이에 대고 사용하세요..


6. 제품의 소음이 심하고 이상한 소리가 날 때.

- Filter unit 과 H&C Unit 의 바닥이 약하거나, 불안정하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 설치 장소의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이동 및 설치하세요.
  : 5개의 다리와 바닥면이 맞닿아 제품이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 제품 뒷면이 벽에 닿았는지도 확인.
  : 제품 주위에 적당한 간격을 두어 제품 공간을 확보하세요.
- 제품 본체 및 근접부에 물건이 올려져 있는지 확인
  : 제품 근처 5cm 이내의 물건을 치워줍니다.
  : 구입 후 처음으로 동작할 때는 필터 내부의 물이 들어가고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약 10 분 후 필터 내부에 물이 다 차오르면 안정되어 소리는 점점 작아집니다.
  : 구입 후 처음으로 정수기가 운전할 때는 냉수의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해 압축기 및 모터가 고속으로 회전하므로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길게는 2 시간 후 냉수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고 안정되면 소리는 점점 작아집니다.
- '딱~', '뚝~',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날 때.
  : 정수기와 파우셋 연결 호스에 의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호스를 벽면에 고정하세요.
  : 정수기 내부의 물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 동작에 의해 나는 소리일 수 있습니다.
- 정수기 안에서 '뚝'하는 소리가 날 때. (뚝, 딱, 뚜둑, 달그락 등)
  : 정수기 안의 온도가 변할 때 부품이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 냉각기에 붙어있는 얼음이 녹을 때에도 유사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 '웅~', '웸~', '드르륵', '덜컥'하는 소리가 날 때
  : 정수기의 동작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압축기나 팬 등에 의해 발생하는소리입니다.


7. 제품 내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날 때.

- 원수를 냉각하기 위해 냉매가 흐르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지만, 소음이 심할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8. 조작부 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을 때.

  : SmartThings 앱에서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자료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삼성전자 고객서비스 사이트나 삼성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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