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세금환급 방법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기간, 탈퇴 및 해지, 수수료 등 관련 정보 (3.3 홈페이지, Feat. 연말정산)

by 제페토 2022. 12. 19.
반응형

한 나라에 사는 국민들은 국가가 제공해주는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세금을 내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세금이라고 하는 것이, 부과를 하는 것도 사람이요 계산도 사람손이 거치다보니 아무리 시스템이 자동화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가끔 덜걷히거나 더 걷히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을 할 때 우리는, 원래 내야하는 세금보다 더 낸 세금에 대해서 연말정산 환급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연말정산을 하고 나서도 아직 환급이 안된 세금이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저도 인스타를 하면서 돌아다니다가 뜬 글을 보고 삼쩜삼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돌려받을 세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니, 큰 돈은 아니지만 3만원이라는 돈이 받을 게 있더군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한 번 해보시고, 만약 받아야 될 돈이 있다면 정당하게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쩜삼 홈페이지 링크는 글 맨 아래 남겨놓을 테니, 잊지 마시고 못받으신 환급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1. 삼쩜삼은 어떤 서비스이고, 믿을 수 있는 곳인가.

 

 

반응형

 


삼쩜삼에서 환급을 해주는 세금은 개인 종합소득세 환급이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기타소득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하게 됨에따라 누구나 종합소득세 환급 대상일 수 있습니다.

저도 근로소득 외에는 벌어들이는 소득이 없었는데도 3만원이 돌려받을 게 있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사업자가 근로소득을 지급할 때 세금 3.3%를 제외하고 급여를 지급하는데, 이 때 원천징수를 통해 미리 납부된 세금이 실제 내야할 세금보다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이렇게 원천징수로 내급여에서 더 많이 납부된 세금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서만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쩜삼이라는 곳은 2015년에 설립된 텍스테크기업 ㈜자비스앤빌런즈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이미 누적가입자 천만명이나 된 우리나라 대표 환급 서비스 업체라고 합니다.

이미 환급을 받은 사람도 많고, 그만큼 후기도 많아서 사기업체는 아닌 것으로 판단되구요.

 


2. 나의 환급금액은?


삼쩜삼으로 환급되는 금액의 평균은 17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그보다 훨씬 적은 3만원 밖에 못받았으니.. 그동안 회사에서 원천징수 세금 예측을 너무 잘했다고 봐야겠죠?? ^^;;

어쨌든 평균 17만원이며는 정말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사실 3만원도 작은 금액이 아니죠. 땅봐서 100원하나 나올까 말까 이니까요.

그리고 환급액 조회 고객 3명 중 1명이 환급을 받아간다고 하시니… 

 

조회라도 해보고 환급금이 있으면 당연히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3. 가입 및 세금 환급 후기


삼쩜삼은 사이트에서 먼저 가입을 해주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주민등록번호와 성함, 환급받을 계좌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기입하면 받을 수 있는 세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 삼쩜삼 사이트 바로가기 ◀


저는 아래와 같이 환급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보시는 것처럼 예상환급액은 31,540원이고, 지난 2019~2021년 3년동안 조회를 해본 환급금액입니다.

 


현재 삼쩜삼에서 검토중이고 검토완료가 되면 세무서 확인을 통해 최종 환급이 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숨어있던 세금 환급 받으셔서, 행복한 연말되시기를 바랍니다. ^^

 

 

4. 수수료 및 탈퇴 해지 방법


그런데 세금환급을 받기 위한 수수료는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비영리단체가 아니기 때문에 운영비 차원에서 4천원의 수수료가 결제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대부분 세금 환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탈퇴를 하지는 않으시지만, 그래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탈퇴 또는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쉽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 들어가서 왼쪽 위 삼선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왼쪽 화면이 뜨는데, 

 

여기에서 오른쪽 위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탈퇴하기 항목이 나옵니다. 

 

 

 

 

 

탈퇴하기를 누르시고 탈퇴사유를 기입하신 뒤 클릭하면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