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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 메뉴 채팅상담 알아보기 (KT AS센터 보는ARS 마이KT앱 카톡상담 KT올레TV 4G 와이브로 홈링고 지니뮤직 등)

by 제페토 2023.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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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통신서비스의 양대 산맥이라고 한다면 SKT(SK텔레콤)과 KT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서비스업체 마다 휴대폰, 인터넷, IPTV 등의 서비스를 하면서 현재 우리 실생활에 가장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가장 고객센터 이용이 많은 업체도 역시나 SKT와 KT입니다. 

오늘은 KT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를 다루어 볼까 합니다. KT AS 대표서비스 정보 뿐만 아니라 각 상품별 서비스 전화번호, ARS 각 번호별 메뉴 등에 대해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ARS 메뉴는 미리 알아두시면 ARS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더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유/무선 상품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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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상품 : 휴대폰 이용시에는 지역번호+100 (또는) 080-000-9999, 일반전화 이용시에는 국번없이 100

무선상품 : 휴대폰 이용시, 국번없이 114 또는 080-000-1618, 외국인전용번호 (020-448-0100, 02-2190-1180)

이용시간 :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점심시간 12~13시), 고장신고/통화품질/분실접수/일시정지 등에 대한 상담은 24시간 가능함.


2. 기타 서비스 전담 센터 전화번호 정보


타임코디 : 1588-1060, 080-250-0600
퍼스널케어 : 1588-1873
클린아이 : 080-2500-700
키보드암호화 : 1661-1427
4G 와이브로 : 080-000-1472
링고서비스(비즈/홈) : 1577-1511
국내/국제전보 : 115
KT 통화카드 : 080-2580-161, 080-2580-100
지니뮤직 : 1577-5337
유선포인트문의 : 080-2580-111
기업상품 : 1588-0114
비즈메카 : 080-2580-007
비즈톡, 크로샷 : 080-2580-303


3. 유선상품 ARS 서비스 메뉴

 


유선상품이라고 하면 KT올레TV 등의 IPTV상품을 주로 말합니다.

ARS 연결은 일반전화에서는 국번없이 100번, 휴대폰에서는 지역번호+100번을 누르고 통화를 하면 연결되며, 1.빠른가입상담/2.고장신고/3.설치변경요금등일반문의/4.약정문의해지/0.상담원연결로 크게 나뉩니다.

각 항목별 세부 메뉴는 아래 번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숙지하고 미리 준비해두시면 전화거시고 ARS 문의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빠른 가입상담
   1. 개인고객
   2. 소상공인 및 창업고객
   3. 가입과 해지 동시상담
   4. 기가아이즈 가입문의
   0. 상담사 연결

2. 고장신고
   1. 고장자가진단
   2. 고장접수 취소
   0. 고장신고 상담사 연결

3. 설치변경, 요금 등 일반문의
   1. 청구요금확인
   2. 요금납부
   3. 이사, 설치장소 변경
   4. 명세서 재발행
   5.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4. 약정문의, 해지
   1. 부가서비스 해지
   2. 전화, 인터넷, TV해지
   0. 약정문의, 상담사 연결

0. 상담사 연결
   1. 가입상담
   2. 설치변경, 요금문의
   3. 고장신고


4. 무선상품 ARS 서비스 메뉴

 


무선상품은 스마트폰 요금제가 대표적인 무선상품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문의가 오는 부분입니다.

일반전화 국번없이 1588-0010번을 누르거나, 휴대폰으로 114번을 누르고 통화를 누르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ARS 메뉴가 비가입자가 전화하는 경우도 있으니 각각 다른데요, 아래 스마트폰서비스 이용고객과 비가입자고객의 메뉴를 따로 올려드렸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고객의 경우.

1. 청구요금, 납부
   1. 청구요금확인
   2. 요금납부
   3. 실시간 요금조회
   4. 명세서 재발행
   5.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2. 휴대폰가입, 기기변경, 선택약정할인
   1.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2. 선택약정 할인
   0. 상담사 연결

3. 요금제,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1. 요금제 확인, 변경
   2. 잔여데이터, 통화, 문자확인
   3.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4. 소액결제 한도변경, 차단신청
   0. 상담사 연결

4. 휴대폰 정지, 분실, 통화품질 문의
   1. 분실정지 신청
   2. 휴대폰 보험문의
   3. 이용정지 및 해제
   4. 통화품질 상담
   0. 상담사 연결

5. 로밍
   로밍 전담센터

0. 상담사 연결
   1. 요금문의
   2. 휴대폰가입, 기기변경
   3. 통화품질 문의
   4. 로밍

비가입자의 경우

1. 휴대폰 신규가입, 번호이동
   1. 성인고객
   2. 미성년자 고객
   3. 법인고객

2.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1. ARS를 통한 분실, 일시정지 신청
   2. 정지 복구
   3. 통화품질 문의
   4. 단말기 보험문의
   5. 와이파이, 패드관련 문의
   0. 상담사 연결

3. 와이브로
   와이브로 전용 ARS연결
   (080-000-1472)

4. 미환급금, 해지고객
   상담사 바로 연결


5. 채팅상담 연결방법

 


음성 ARS 및 문자 ARS 서비스 이외에 더 간단하게 채팅으로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위한 서비스가 바로 채팅상담입니다.

연결방법은 카카오톡으로 상담, 앱을 통한 상담, 보는 ARS를 통한 상담원 연결. 이렇게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카톡상담 방법

카카오톡(카톡)에서' KT고객센터상담톡'을 검색한 후 '상담원 채팅(상담직원연결)'을 선택해줍니다.

원하는 상담분야를 선택한 후, 상담사와 톡하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b) 앱을 이용한 상담

마이케이티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줍니다.

첫 화면 우측 하단의 '챗봇' 선택해주시고, 메시지 입력창에 '상담'을 입력해줍니다.

원하는 상담분야를 선택하고 상담사와 톡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c) 보는 ARS로 연결하기

보는 ARS로 전화를 걸어서 상담유형을 선택후 화면하단의 '채팅상담'을 선택합니다.

안내 메시지 확인을 눌러주시고, 메시지 입력창에 '상담'을 입력해줍니다.

원하는 상담분야를 선택한 다음, '상담사와 톡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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