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꽃 싸게 살 수 있는 곳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 위치 및 이용방법 (오늘의 꽃 백합, 농협)

by 제페토 2022. 5. 23.
반응형

저는 꽃을 아주 좋아합니다.

 

여자도 아닌데, 왠 꽃을 좋아하느냐고 뭐라하실 분도 있을 지 모르겠으나, 

 

집에 꽃 다발이 활짝 피어 있는 모습이 집안에 활기를 주는 듯하여 좋고, 

 

또  꽃다발 한아름을 와이프에게 선물하면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고,

 

만발하게 개화한 꽃다발을 아이들이 학교 끝나고 와서 보면서 힐링할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

 

하지만 이런 꽃도 일반 꽃집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엄청 비싸죠.

 

그래서 저는 항상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농협에서 운영하는 각 지역별 로컬푸드직매장입니다.

 

로컬푸드에서는 주로 과일, 채소, 육류 등을 팔지만, 로컬푸드에서 운영하는 꽃 농장이 있어서 가끔 가다가 꽃다발들이 많이 들어오곤  합니다.

 

 

반응형

 

 

오늘도 가보니, 오늘은 백합이 있네요.

 

어쩔때 가보면, 라난큘러스, 튤립, 장미 등 여러가지 꽃들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가격대인데요.

 

 

 

 

 

이런 한 묶음이 단돈 5천원 밖에 안한답니다. ^^

 

일반 꽃집에서는 이렇게 사려면 적어도 몇만원 주어야 할텐데 말이죠.

 

로컬푸드에서 파는 꽃들은 대부분 개화가 덜되거나 아직 개화 전인 꽃다발들을 파는데,

 

집 화병에 꽃아 놓고, 빠르면 하루만에 늦어도 2~3일만에 꽃들이 개화하기 시작합니다.

 

개화된 꽃들을 사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아직 개화전인 꽃들을 사다가 집에서 개화시키는 재미도 꽤 쏠쏠하고, 뿌듯합니다. ㅎㅎ

 

 

늘어놓고 보니, 8단 정도의 양이네요.

 

꽃집에서는 한단에 8천원에서 많게는 만원까지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화병에 꽃아 볼까요? ㅎㅎ

 

 

먼저 가장 기본적인 것. 이렇게 꽃 끝단을 사선으로 잘라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저는 화병을 꽃다발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도록 넓은 원통형 유리 화분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생긴 화병에서 꽃다발이 더 예뻐보이더라구요. ㅎㅎ

 

 

 

 

 

 

 

꽂아 놓고 보니, 더 많아 보이네요. ㅎㅎㅎ 좋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 백합이 하루하루 개화하는 모습도 한번 담아 볼까 합니다.

 

함께 해주실 분들은 함께 해주세요.  ^^

 

지금까지 로컬에서 많은 꽃들을 공수해왔었지만, 백합은 처음이거든요.

 

지금까지 가장 인상깊었던 꽃은 반짝거리는 노란색 잎을 가진 버터플라이라는 꽃이었는데, 

 

백합은 또 어떻게 자랄지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