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방법, 장점과 단점 자세히 알아보기 (카뱅 모임통장 카톡 친구 초대 방법, 입출금통장)

by 제페토 2022. 6. 1.
반응형

요즘 카카오뱅크에서 새로운 입출금 통장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저는 오늘 영화관에서 쥬라기공원을 보려고 방문했다가, 영화 전 광고를 통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라는 걸 처음 접했는데요,

카뱅 모임통장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설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마침, 저희 식구들끼리 여행을 위해 또는 모임을 위해 가족통장을 하나 만들어놓으려고 했었는데,

카카오뱅크에서 간단하게 모임통장을 이용해 가족통장으로 사용하면 되겠다 싶어서, 이번에 저도 이 모임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모임 통장 특징 장점

카뱅 모임통장은 최대 100명의 인원까지 모임통장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한명이서 30개의 모임통장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주인장이 일일이 회비현황을 공유할 필요 없이, 회원 모두가 원하는 때 회비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회비 입금도 쉽고 간편하게 카뱅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카뱅 계좌를 바로 모임계좌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회비가 밀려있을 경우, 재치있는 메세지를 보내서 회비요청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사람에게도 카톡을 통해 모임통장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2. 모임통장의 단점.

딱, 한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카뱅 계좌가 없는 사람에게 모임통장으로의 초대는 카톡을 통해 가능하지만,

초대받은 사람이 모임통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임통장 개설은, 미성년자들은 불가하고, 만 17세 이상부터 가능하네요.

카톡을 초등학생들도 쓰고 있는 상황에서, 나이 제한을 둔 것도 어떤 면에서는 불편한 부분이기는 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금이라 0.1%라는 점인데요, 이건 뭐. ㅎㅎㅎ

거의 이자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즉, 그냥 모임통장의 개념인거지 돈을 불리는 개념은 아닌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3.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앱 > 상품/서비스 > 예금/적금 > 모임통장으로 먼저 들어갑니다.

메인화면의 '신청하기' 클릭하면,

만약 모임통장으로 사용가능한 입출금통장이 없다면, 계좌개설해주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때 계좌개설하러가기를 클릭해서 먼저 계좌를 개설해줍니다.

계좌를 만들었거나 계좌가 원래 있다면, 계좌의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쪽에 모임통장 사용하기 클릭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시고,

약관동의 및 사용할 계좌 선택까지 마치고, 통장 이름과 성격까지 고르고 나면,

모임통장 신청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러면 맨 아래에 '친구 초대하기' 버튼이 생성이 되는데, 모임에 초대를 원하는 친구를 카톡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안내 상세페이지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akaobank.com/products/moi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