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아이들과 가기 좋은 무료 오산시립미술관 위치 및 가는길, 솔직 후기 (Feat. 오산사회복지관, 오산보건소, 지지씨뮤지엄 전시관, 버스 정류소, 주차장 이용방법)

by 제페토 2022. 6. 1.
반응형

오늘은 새벽같이 지방선거를 마치고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오산에서 가기 좋은 미술관을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주변에 찾아보니 가까운 곳에 오산시립미술관이 있었습니다. 

 

혹시, 가보실 분이 계시다면, 아래 오산시립미술관 위치와 버스정류소 및 버스로 가는길, 그리고 제가 느낀 솔직한 후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산시립미술관 전경입니다. (별칭 : 지지씨 뮤지엄/전시관)

 

1. 위치와 버스정류소 버스번호

 

우선은 시립미술관의 위치와 바로 앞까지 가는 버스정류소 및 버스번호 살펴보겠습니다.

 

시립미술관의 위치는 오산천과 오산보건소의 사이에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오산보건소는 지역주민분들이라면 많이 가보셨을 거기 때문에, 아마 오산보건소 옆이라고 하면 다 아실 것 같네요.

 

 

버스정류소는 시립미술관 바로 앞과 바로 건너편에 한개씩 있습니다.

 

정류소에 정차하는 버스번호는 32번, 71번, H17 마을버스 등이네요.

 

32,71번 버스는 자주 다니는 편이고, H17번 마을버스는 35분에 한대꼴로 다니고 있습니다.

 

 

반응형

 

 

 

2. 미술관 이용 요금 및 미술관주차장 요금

 

오산시립미술관은 이용 요금이 무료입니다. 게다가 미술관 바로 옆 붙어 있는 주차장 요금 또한 무료입니다.

 

다만, 현재 주차장 보수공사를 하고 있어서, 미술관 주차장으로 들어가시려면, 미술관 정문쪽으로는 들어가기 힘들고 미술관을 뺑돌아서 뒤로 들어가면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미술관 내부 감상평

 

미술관 내부는 비교적 조용하고 고느적한 분위기입니다.

 

매 분기마다 출품 및 전시되는 작품들이 바뀌어서 볼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북적북적한 분위기에 익숙한 분들은 조금 낯설수도 있는데,

 

저처럼, 한적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차분하게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장소 같습니다.

 

조용한 분위기 때문인지, 아이들도 뛰어다니거나 왁자지껄하지 않고 미술품 감상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더군요.

 

 

 

 

 

 

 

 

 

 

미술관은 1층에서부터 4층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거나 도형을 맞출 수 있는 놀이공간과, AI 체험존이 있구요.

 

2층 3층은 위 사진들과 같은 미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4층에는 '스페이스 인 스페이스 AR' 체험존이라는 곳이 있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AR 앱을 다운로드 받고나서,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에 스마트폰 사진기를 들이대면,

 

작품이 음악과 함께 움직이는 증강현실을 구현해놓은 곳이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블과 DC 히어로들이 증강현실을 통해 날아다니는 모습에, 아이들이 정말 흥미로워 했습니다.

 

저도 참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더군요.

 

전체적으로 5점 만점 중에 4점 이상은 주고 싶습니다.

 

물론, 개인취향에 따라 불호인 분들도 있겠지만,.... 저 처럼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분들은 참 좋은 곳일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