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세탁기 에러코드 HE HE1 HE2 HE3 TE TE1 TE2 TE3 7E 8E 9E Hot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진단 방법, 삼성 통돌이 세탁기 셀프 AS, 하우젠 드럼세탁기

by 제페토 2022. 5. 30.
반응형

오늘은 삼성 세탁기 에러코드 마지막 시간입니다.

그동안, 정말 여러가지 에러코드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센서 불량에서부터 세탁통 균형 알람, 버튼눌림 에러, 팬에러 등등, 

미리 자가진단을 통해 해결이 가능한 에러들도 있었고, 어떤 에러들은 발견 즉시 AS 센터에 문의를 해보아야 하는 긴급한 에러들도 있었습니다.

이전 게시글들을 되돌아보니, 에러코드 종류가 많기도 많군요.

혹시 아래 게시글들 보시고, 찾으시는 에러코드들이 게시글 속에 있으면,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2022.05.29 - 삼성 세탁기 END EN AE RE 13E BE BE1 BE2 14E FE F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 알아보기. (삼성 하우젠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드럼세탁기 고장 셀프 해결방법)

 

삼성 세탁기 END EN AE RE 13E BE BE1 BE2 14E FE F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 알아보기. (삼성 하우

기존 게시글에서 삼성세탁기 에러들에 대해 많이 알아봤습니다. 4C 4E 4C2 4E2 E1 5E 5C E2 SE SC 3E 3C DC DE DDC DE1 DE2 DC1 DC2 LE 11E LC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9E ..

relaxcityman.tistory.com

2022.05.23 - 삼성 세탁기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통돌이 세탁기, 드럼 세탁기)

 

삼성 세탁기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통돌이

삼성 통돌이 세탁기나 드럼세탁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번에는 배수 물수위 또는 세탁조 관련된 에러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AS를 부르기 전에 먼

relaxcityman.tistory.com

2022.01.07 -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 고장 원인 및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 고장 원인 및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지난 게시글들에서는 삼성세탁기에서 겨울철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인, 4E, 4C, 3E, 3C, 5E, 5C 등의 에러들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겨울철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에러

relaxcityman.tistory.com



오늘은, 마지막 남은, 몇가지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터관련 센서 에러와, 전압관련 센서 에러, 그리고 온도 센서 에러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HE HE1 HE2 HE3

이 에러들은 세탁히터센서에 대한 에러 코드입니다.

삶음 기능을 켰을 때, 세탁히터가 고장나거나 센서 오작동으로 인해, 온도가 더이상 올라가지 않을 때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히터불량은 세탁히터 내부의 단선이나 쇼트일 가능성이 크고, 센서 불량은 세탁조에 달린 히터센서가 고장나거사 수명이 다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는 AS 센터의 도움을 받으세요.


2. TE TE1 TE2 TE3 에러

온도센서가 오작동 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세탁기 뒷면이나 세탁통 뒷면에 부작된 서미스터라는 작은 센서부에서 물의 온도를 체크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부분이 고장나거나 오작동을 하게 되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는 우선 세탁기의 전원을 껐다가, 10분 정도 후에 다시 전원을 켜고, 다시 세탁기를 동작시켜봅니다.

만약 전원 온오프로 제어보드가 재설정되면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3. 7E 8E 9E

이 에러코드들은 전압이상에러, MEMS 에러, 모터이상 에러 등으로 불립니다.

전압 이상으로 인해 모터가 오작동 하거나, 전원코드에서 부터 생긴 문제로 인해 전압이 불균형하게 세탁기로 들어오게될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때는, 먼저 세탁기 전원코드를 빼고, 그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 전원이 일정하게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만약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멀티탭도 바꿔서 다시 작동시켜봅니다.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4. Hot 표시

이 표시는, 세탁통 내부 온도가 고온일 경우에, 센서가 내부 고온을 감지해서 나타내는 에러코드입니다.

hot 표시가 점멸하면서, 도어가 열리지 않을 텐데요, 안전상 내부온도가 70도 이상일 때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내부 온도가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재작동을 해보셔야 합니다.

안전상 나타나는 경고 알람이므로, 에러코드는 아니지만, 혹시 도어 쪽에 손을 대어봤을 때 내부가 뜨겁지도 않은데 이런 알람이 뜨고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AS 센터에 문의를 해서 센서쪽 이상여부를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