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 고장 원인 및 해결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by 제페토 2022. 1. 7.
반응형

지난 게시글들에서는 삼성세탁기에서 겨울철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인,

 

4E, 4C, 3E, 3C, 5E, 5C 등의 에러들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겨울철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에러들로 에러코드의 원인과 증상을 알고나면,

 

수리기사님 부를 필요 없이 바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들이었습니다.

 

예전 게시글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1.03 -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4C,4E,4C2,4E2,E1 원인 및 셀프 AS 방법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4C,4E,4C2,4E2,E1 원인 및 셀프 AS 방법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요즘 같은 계절에는 세탁기가 특히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물이 얼어서도 있겠지만, 원래 전자제품이나 플라스틱 조립 가전 제품들이,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relaxcityman.tistory.com

2022.01.04 -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5E 5C E2 SE SC 원인 및 셀프 AS 자체 점검 방법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5E 5C E2 SE SC 원인 및 셀프 AS 자체 점검 방법 (드럼세탁기, 통돌이세탁기)

저번에 게시드렸던 삼성 세탁기 에러코드 4E 4C E1 4E2 4C2 에 대한 점검 방법 및 셀프 AS 방법에 이어 이번에는 두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에러코드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오늘은 계절에 상관없이, 약간 노후된 세탁기들에서는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 중 하나를 살펴볼까 합니다.

 

바로 DC, DE 에러코드 인데요,

 

세탁기 연식 및 종류에 따라, 약간 표시형식이 다르기는 하지만,

 

보통 DC, DE로 시작되거나 저 알파벳이 포함되어 있는 에러코드라면 다 똑같은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인 및 증상 조치 방법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 원인 : 문이 열려있다는 에러코드입니다.

* 증상 : 보통 이런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는 아래의 3가지 입니다.

첫번째, 문에 옷가지가 걸려서 정확히 닫히지 않는 경우,

두번째, 문의 양옆에 달린 자석과 센서가 정확하게 맞지 않아 닫힘으로 인식하지 않는 경우,

세번째, 문이 열리는 축 부분에서 문이 열리는 것을 감지하는 축이 탈락된 경우.

 

아마 첫번째의 경우에는 금방 눈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두번째, 세번째 증상이 원인일 경우에는 바로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 할 것입니다.

 

두번째의 경우는, 문을 들어올리거나 흔들어봤을 때, 안에서 뭐가 딸깍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이건 문 옆에 붙어있는 자석이 떨어진 것입니다.

이때는 문을 나사로 분리하여, 떨어진 자석을 제위치에 본드 및 글루건으로 고정시키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문제는 세번째 원인인데요, 

이경우에도 역시 문의 뒷 뚜껑을 열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괜히 건드려서 더 고장을 발생할 소지도 있으니,

 

첫번째, 두번째 이유가 아니라면,

 

수리기사님 방문을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