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세탁기 END EN AE RE 13E BE BE1 BE2 14E FE F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 알아보기. (삼성 하우젠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드럼세탁기 고장 셀프 해결방법)

by 제페토 2022. 5. 29.
반응형

기존 게시글에서 삼성세탁기 에러들에 대해 많이 알아봤습니다.

4C 4E 4C2 4E2 E1 5E 5C E2 SE SC 3E 3C 
DC DE DDC DE1 DE2 DC1 DC2 LE 11E LC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9E 9E1 9E2 9C9 C91 9C2 1E 1C 6E 6C 등등, 엄청 다양했는데요,

다시 일일이 거론하기느 좀 그렇고, 혹시 위 에러코드들 중에서 지금 집 세탁기에 뜬 에러코드와 동일한 문제가 있다면 아래 이전게시글 링크들 들어가서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2022.05.23 - 삼성 세탁기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통돌이 세탁기, 드럼 세탁기)

 

삼성 세탁기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에러코드 원인과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통돌이

삼성 통돌이 세탁기나 드럼세탁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번에는 배수 물수위 또는 세탁조 관련된 에러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AS를 부르기 전에 먼

relaxcityman.tistory.com

2022.05.23 - 삼성 세탁기 에러코드 9E 9E1 9E2 9C 9C1 9C2 1E 1C 6E 6C 원인과 해결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통돌이 세탁기, 드럼 세탁기 자가진단)

 

삼성 세탁기 에러코드 9E 9E1 9E2 9C 9C1 9C2 1E 1C 6E 6C 원인과 해결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통돌이 세탁

지난 게시글에서는 물수위 센서 및 세탁조 관련된 에러인 UB UE E4 CE CC OF 5F OE OC1 OC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에러들의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 등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이전

relaxcityman.tistory.com

2022.01.17 -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LE 11E LC 고장 원인과 셀프 AS 해결방법 살펴보자구요.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LE 11E LC 고장 원인과 셀프 AS 해결방법 살펴보자구요.

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세탁기 DC DE DDC DE1 DE2 DC1 DC2 에러코드에 대해 다루어 보았는데요, 문열림 오류에 해당하는 에러코드였는데, 집안 도구 좀 만질줄 아는 남자/여자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relaxcityman.tistory.com



오늘은, 아직 다 알아보지 못했던 추가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간헐적으로 볼 수 있는 오류들입니다.


1. END/EN 에러

이 표시는 세탁통 세척시기를 알려주는 에러표시입니다.

세탁을 20회~23회 사이에 하게 되었을 때, 통세척이 필요하다면서 알림을 주는 표시인데요, 

이 표시가 뜨면, 세탁기 표시판에 있는 통세척 또는 무세제통세척 코스를 선택하고 누르면, 자동으로 통세척이 진행되고,

통세척 코스가 완료되면, 이제 이 에러코드는 뜨기 않게 됩니다.


2. AE, RE, 13E

내부 회로기판끼리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 표시입니다.

일시적인 통신장애일 경우에는, 전원을 온오프 시켜보았을 때, 다시 정상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도 문제현상이 지속된다면, 계기판 접속단자 불량이 의심되므로,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3. BE, BE1, BE2, 14E 에러

전원 버튼 또는 동작버튼 중 하나가 눌러진 상태로 있을 때 나타나는 에러표시입니다.

눈으로 버튼이 눌러져있는게 있는지 확인 후, 다시 눌러서 복귀시켜주기만 하면 쉽게 고칠 수 있는 에러입니다.

만약 눈으로 파악이 안된다면, 표시부에 있는 버튼을 전부다 손가락으로 튕기듯 톡톡 눌러보고, 불안정하게 눌려져 있는 버튼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어떠한 버튼도 눌려져 있지 않고, 이러한 에러표시가 지속적으로 난다면, 내부 습기에 의한 에러 또는 버튼부 고장일 수 있으니,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4. FE, FC 에러

팬모터부분이 단선되거나 팬벨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때는 팬모터 점검이 필요한데요, 자가 진단보다는 AS 센터 문의가 먼저 필요한 에러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