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유튜브 뮤직비디오(MV) MP3로 변환시키고 가사 넣는 방법 아주 쉽게 알아보기.

by 제페토 2022. 6. 30.
반응형

유튜브를 보다 보면 정말 다운받고 싶은 노래나 음악들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음악 뿐 아니라 간혹 마음에 드는 강좌나 강의 영상도 MP3 파일로 있으면 걸어다닐 때도 이어폰으로 듣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때 아주 쉽고 빠르게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그리고 음악파일에 가사 입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시간들 없으실테니 간단하고 빠르게 가보겠습니다.


1. 유튜브를 MP3로 변환

변환해주는 무료 사이트 한군데가 아주 간편합니다.

y2mate.com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맨처음 들어가면 나오는 빨간색 검색창에 유튜브 주소를 그대로 옮겨서 붙여넣으면,

 



그 아래로 다운로드 할 건지에 대한 버튼이 나오고, 그걸 클릭하면,

 

 

 

반응형


이렇게 다운로드 팝업창이 뜨고 거기에 나온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이 됩니다.

 



정말 세상 간편합니다.


2. 음악에 가사 입히기.

이렇게 얻은 mp3 파일은 뭔가 허전합니다.

바로 뮤직플레이어로 음악을 플레이시킬 때 함께 나오는 가사가 없다는 것인데요, 

이 것도 인터넷 상에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입힐 수 있습니다.

바로 Mp3tag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mp3 파일에 자기가 원하는 가사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뭐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우리는 가사만 넣으면 되니까 그것만 간단하게 알면 되겠습니다.

 

먼저 Mp3tag 사이트로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다 받은 프로그램은 위와 같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다 확인/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 깔고 나면,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파일명 창에, 가사를 넣으려는 파일을 끌어다 가져다 놓으면 저렇게 파일이 그 화면안으로 들어갑니다.

 

가사 넣으려는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누르고, '자세한 태그'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Field 추가를 누르고 UNSYNCED LYLICS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가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신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와서, 음악 파일을 선택해주고 메뉴의 파일>태그저장을 눌러서 음악파일에 가사를 입혀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