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엘지 에어컨 CH90 CH91 CH92 CH93 CH107 에러코드 원인과 셀프조치방법 알아보기. (LG 휘센 2IN1 스탠드형 벽걸이 에어컨,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by 제페토 2022. 6. 29.
반응형

장마가 한창입니다. 이 장마가 가고 나면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지요.

벌써부터 올해 무더위가 걱정입니다. 아마도 에어컨을 풀 가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동율이 올라가면 당연스럽게도 에어컨에 문제가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엘지 휘센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CH90, CH91, CH92, CH93, CH107 에러코드들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메이커의 다른 에러코드들은 제 이전 게시글에서 찾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23 - 삼성 하우젠 에어컨 에러코드 E1 E3 E5 E103 E151 E153 E155 E201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점검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스탠드형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천장형 에어컨)

 

삼성 하우젠 에어컨 에러코드 E1 E3 E5 E103 E151 E153 E155 E201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점검 방법 자세히

오늘은 정말 날씨가 덥더군요. 역시 이번 여름도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해 무척 더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니는 회사도 벌써부터 에어컨을 풀로 틀고 있답니다. 이렇게 가동률이 높을

relaxcityman.tistory.com

2022.06.19 -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E1 E2 E4 E5 EC EF 고장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점검법 살펴보기. (모델명 : AWC07VYHS AWC06FYHS CWV-A07YJ AWC07VULW CWF-A06JM)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E1 E2 E4 E5 EC EF 고장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점검법 살펴보기. (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창문형 에어컨 중에서 오늘은,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들의 원인과 해결방법, 그리고 고장코드별 자가점검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코

relaxcityman.tistory.com

2022.05.17 - 만도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E7 E9 09 FO F0 CL F1 AU SE 원인과 셀프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봅시다.

 

만도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E7 E9 09 FO F0 CL F1 AU SE 원인과 셀프 자가진단 해결방법 알아봅시다.

저번 게시글에서 만도 위니아 에어컨에서 대표저으로 발생하는 E1 E2 E3 E4 E5 E6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에러코드들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지난

relaxcityman.tistory.com



1. CH90, CH91 에러

이 에러코드는 에어컨매립배관에 누수가 발생했거나, 에어컨을 맨처음 설치 후 시운전 단계에서 이상발생으로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시운전 상태에서 발생한 에러이므로 설치기사나 판매대리점에 바로 문의를 하셔서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설치과정에서 매립배관에 누수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고,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던 불량품이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 엔지니어분에게 먼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2. CH92 에러

주로 시스템에어컨에서 나오는 시운전 에러코드입니다.

처음 설치한 제품에서 시운전을 미실시하고 에어컨을 가동시켰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어서 발생하는 에러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3. CH93 에러

에어컨을 처음 설치하고 시운전을 할 때 발생하는 에러로, SVC 밸크가 막혀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시운전 시 발생하므로, 보통은 시운전 할 때 설치엔지니어가 다 잡아주고 가십니다.

혹시 시운전에서 발생하지 않고 엔지니어가 다 설치한 뒤, 가동해봤더니 뜬다면,. 다시 설치 엔지니어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4. CH107 에러

DC 저전압 에러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이 에러는 전기 불안정 또는 일시적인 전기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전원 코드를 뽑거나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에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재가동을 시켜봅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AS 기사 방문이 필요한 에러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안내와 엔지니어 출장을 원하신다면, 아래 LG전자 AS 고객센터로 들어가셔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