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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72 89 90 94 96 97 99 21 증상과 해결법 (린나이 가스보일러 의사염 동파 동결 배기구막힘 주파수이상 배기연도막힘 고장코드 점검코드)

by 제페토 2022.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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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린나이 가스보일러에서 발생하는 72, 89, 90, 94, 96, 97, 99, 21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전 에러코드들은 아래 제 이전 게시글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에러들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022.08.30 -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02 07 11 12 14 15 증상내용과 조치방법 알아보기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고장코드 자가진단표시)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02 07 11 12 14 15 증상내용과 조치방법 알아보기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표시되는 에러코드의 증상과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을 보니, 올 겨울철도 동장군이 기승을 부릴 것 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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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02 - 린나이 콘덴싱 보일러 에러코드 44 45 48 56 61 71 증상과 조치방법 살펴보기 (린나이 가스보일러 배수불량 만수위 가스경보 송풍팬불량 전자변불량 고장코드 점검코드)

 

린나이 콘덴싱 보일러 에러코드 44 45 48 56 61 71 증상과 조치방법 살펴보기 (린나이 가스보일러 배

오늘은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에서 발생 가능한 44, 45, 48, 56, 61, 71번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 이전 에러코드들은 아래 제 이전 게시글에 들어가셔서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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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인데 벌써 날씨가 쌀쌀해지고 아침저녁으로 점점 두꺼운 옷을 찾는 걸보니, 올해 겨울철도 동장군이 기승을 부릴 것 같습니다.

겨울철 온도가 낮을 수록 더 보일러 고장은 잦은 편인데요,

미리미리 에러코드 증상과 간단한 자가조치방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겨울철 보일러가 갑자기 동작을 멈추게 되는 비상시에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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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72 에러


이 표시는 난방 또는 온수 가동시, 의사염을 검지했다라는 표시입니다.

의사염이라는 것은 보일러에서는 점화가 되었다라고 인식했지만 실제로는 가스점화가 안된 상태인 것으로, 의사염검지가 되면 생가스가 연통으로 그대로 나가고 있다라는 뜻입니다.

이 때는 보일러 전원을 일단 껐다가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그래도 연속적으로 동일한 에러가 뜬다면 AS 문의가 필수적입니다.


2. 89 에러


이 표시는 겨울철에 보일러 또는 보일러의 배관이 완전동결되었다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동파된 곳을 열선과 전열기기, 드라이기 등을 이용하여 해동시킨 뒤, 재가동을 시켜봅니다.

보통은 동결 후 다시 해동을 시켜도 내부 부품이 파손되거나 배관 누구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추가적인 불량이 뜰 수 있습니다.

기타 고장증상이 계속되면 AS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90 에러


이 표시는 보일러의 배기구가 막혔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일단 배기연도 설치상태를 확인하여 막혀있는지 체크합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에도 동일 현상 지속시에는 AS 점검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4. 94 에러


전원 주파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보일러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정상작동하지 않고 에러코드가 계속된다면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5. 96, 97 에러


시운전시 발생하는 에러로, 순서대로 온수, 난방 시운전시 발생하는 이상검지 에러코드입니다.

대부분 배수관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알람으로, 먼저 급수밸브가 열려있는지, 막힌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전원도 다시 껐다가 켜서 재가동 시켜봅니다.

만약 배수가 원활함에도 계속 동일증상이 나타난다면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6. 99, 21 에러


난방 및 온수 가동시 배기연도가 폐쇄되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배기연도라는 것은 연기의 통로, 즉 굴뚝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막혀있을 때 이를 검지하고 뜨는 불량코드입니다.

이 때는 배기연도의 설치상태 및 찌그러짐 및 막힘상태를 점검합니다.

만약 이상이 있으면 설치시공자에게 문의해서 원인증상을 제거해주시고, 이상이 없어도 계속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AS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린나이보일러 AS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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