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에 표시되는 에러코드의 증상과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을 보니, 올 겨울철도 동장군이 기승을 부릴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에러코드 증상과 간단한 자가조치방법을 숙지하고 계셔서, 비상시에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의 고장코드는 02, 07, 11, 12, 14, 15 입니다.
1. 02 에러
난방/온수 반복 리셋 이상발생으로 나타나는 에러코드
이 때는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잠시 기다린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작동해봅니다.
조치후에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면 AS 센터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2. 07 에러
이 표시는 온수사용이 과다할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8시간 이상 온수사용을 계속했을 때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서 보일러를 다시 가동시켜봅니다.
만약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 배관의 누수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업체에 점검 및 수리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3. 11 에러
난방 및 온수 가동시 보일러가 점화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떄는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스 중간밸브가 닫혀있으면 열고나서 재가동해주시고, 만약 열려있다면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킨 후 재가동해봅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되면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4. 12 에러
난방온수의 도중실화 불량에 대한 에러코드입니다.
이 떄는 다른 가스기기를 켜보아서, 가스공급되는 압력이 정상압력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상이 있다면 가스공급처에 문의를 해서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5. 14 에러
이 표시는 난방/온수 가동시 안전회로 이상발생 및 과열방지장치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보일러 사용을 30분 정도 멈추었다가 다시 난방과 온수 버튼을 눌러봅니다.
정상동작하면 다행이지만, 만약 동일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나면 AS 센터에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6. 15 에러
이 표시는 보일러 배관에 물순환이상이 발생했을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난방 및 급수 배관의 동결여부를 확인해줍니다.
또는 보일러와 배관 설치 초기에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아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원을 끈 다음 다시 꽂아서 시운전을 실시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보일러를 재가동시킵니다.
더 자세하고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린나이보일러 AS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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