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태양계 손목시계, 반클리프 앤 아펠 (Van Cleef and Arpels) 아름다움의 극치.

신가한 럭셔리 프랑스 태양계 손목시계,  반클리프 앤 아펠 Van Cleef and Arpels 아름다움의 극치.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시계 브랜드인  Van Cleef and Arpels에서 지난 2014년도에 생산한 멋진 시계가 있어, 공유드려봅니다.

 

바로 태양계를 그대로 시계로 담은 제품으로, 그 이름은 'Poetic Astronomy' 시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반클리프사의 모토대로 시계의 이름 역시나 시적인 은구를 붙였네요.

 

이 시계는 아래 움짤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시간이 감에 따라 가운데 태양을 중심으로 태양계 행성들이 공전하는 방식을 그대로 채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계 매니아로서 정말 가지고 싶은 아이템 중에 하나인데요,

 

그 가격은 그야말로 어마어마 합니다. 미화로 24만5천불, 한화로는 약 3억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

 

 

후덜덜하네요. 그런데 이 가격이 형성될 수 밖에 없는 게, 이 시계가 배터리로 가는 시계가 아니라 톱니가 물려서 돌아가는 기계식 오토매틱 시계인데다가, 보통 기계식 시계의 경우, 움직임이 구동되는 부분이 초침/분침/시침/데이/데이트창 등 많아봤자 5~6개 정도인데,

 

이 시계는 움직이는 행성 수만도 7개에다가, 각 행성들의 공전방향을 보여주는 7개의 원판들도 제각각 움직이게 구동되어야 하니.... 14개의 구동부를 설계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 시계의 기술력은 이렇게 복잡한 구조를 얇은 케이스에 담아낼 수 있었다는 것이 키포인트라고 설명하기도 하는군요.

 

엄청 멋진 제품입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