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동탄에서 김포공항 가는 방법 정보, 공항버스 광역버스 지하철 갈아타는 법 시간표 (M4403 1551번 1551B 6001번 메타폴리스 센트럴파크 동탄역 포스코더샵 )

by 제페토 2022. 11. 18.
반응형

요즘 가까운 해외로의 여행이나 국내 제주도행 여행객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줄고 있고 코로나가 이제는 함께 가야하는 질병으로 인식되면서, 국내 제주도 및 가까운 일본과 동남아 하와이행 등의 비행기편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가까운 일본은 국제관계가 원활하지 못하여 가지 못했고, 일본을 제외한 해외여행도 코로나때문에 가지못했으며, 제주도로의 비행기 여행 또한 밀폐된 비행기안에서의 불안감때문에 꺼려졌었는데, 이제는 비행기 여행이 편해진 것 같아서 마음이 한결 편해진 것 같습니다.

공항 이용을 하려면 우선 출발시간에 늦지 않게 공항에 도착하는 게 중요한데요, 만약 자차 이용이 아니라면 보통은 공항버스나 공항리무진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공항버스나 리무진이 자신의 동네로 다니지 않는다라고 하며는 광역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미리 찾아놔야 출발일에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여행을 출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탄에서 김포공항 가는 공항버스 정류소가 없으므로, 동탄~김포공항으로 가는 대중교통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탄역이나 동탄1 센트럴파크 메타폴리스, 동탄2신도시의 우남, 포스코더샵, 한화 앞 버스정류소에서 출발해서 서울에서 지하철을 갈아타고 김포공항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노선번호는 M4403 1551번 1551B 6001번 등이고, 경유하는 지하철은 9호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관련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수원에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가는 방법과, 동탄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 정보 등을 올려두었으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링크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2022.11.15 - 수원에서 인천공항 김포공항 가는 공항버스 정보, 타는곳 정류소 공항리무진 첫차막차 시간표 (4000번 4100번 4100-1번 N4000번 4300번 4300-1번 영통 동수원공항버스정류장)

 

수원에서 인천공항 김포공항 가는 공항버스 정보, 타는곳 정류소 공항리무진 첫차막차 시간표 (4

요즘 코로나 시국이 조금 풀리면서 제주도 국내여행은 물론이고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장기여행도 물론 좋지만 코로나가 완전히 풀린게 아니

relaxcityman.tistory.com

2022.11.18 - 동탄에서 인천공항 가는 공항리무진 정보, 공항버스 타는곳 정류소 첫차막차 시간표 (8835번 8837번 동탄1 라마다호텔 월드메르디앙 동탄2 동탄역 동측)

 

동탄에서 인천공항 가는 공항리무진 정보, 공항버스 타는곳 정류소 첫차막차 시간표 (8835번 8837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줄어들면서, 국내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편은 물론이고 가까운 곳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비행기편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긴 기간동안 가는 여행보다는 단기로

relaxcityman.tistory.com

 

 

 동탄2(동탄역, 포스코더샵)에서 김포공항 가는 방법



먼저 동탄2신도시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시내버스를 타고 동탄1로 넘어가서 광역버스를 타는 방법도 있으나 별로 시간차이가 나지 않고 갈아타는 시간을 계산해보면 오히려 더 시간이 늘어지므로, 동탄역 근처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신논현역에서 지하철 9호선을 갈아타는 방법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동탄역 롯데백화점과 포스코더샵이나 우남퍼스트빌 사이의 동탄대로의 서울 상행선 정류소에서 광역버스 6001번을 탑승하여 45분 정도 가서, 신논현역에서 하차한 후, 도보로 지하철 9호선역을 가서 9호선을 타고 김포공항역으로 34분을 타고 가서 내리면, 김포공항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걸리는 시간은 총 1시간 47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전체 노선도 / 동탄역 앞 타는 곳

 

신논현역 갈아타는 곳 / 김포공항역

 

또 한가지 방법은 포스코더샵 서울상행선 정류소에서 광역버스 M4130번을 탑승하고 60분정도 타고 가다가, 서울역에서 하차를 한 후,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공항전철을 타고 22분 정도 가면 김포공항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총 소요시간이 1시간 52분으로 첫번째 소개드린 방법에 비해 5분 정도 더 걸리는 방법입니다. 버스를 더 오래타느냐 지하철을 더 오래타느냐의 문제인데 각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취사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동탄역 앞 출발 / 서울역 경유 위치


 

 

 

 동탄1(메타폴리스, 센트럴파크)에서 김포공항 가는 방법



이번에는 동탄1신도시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도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메타폴리스 중앙 서울방면정류소에서 출발하는 방법입니다. 메타폴리스 앞에서 M4403 광역버스를 탑승하고 39분 가서 신논현역에서 내린 뒤, 신논현역 9호선을 타고 다시 34분을 가면 김포공항역에 도착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이번에는 센트럴파크 정류소에서 1551번 버스를 타고 40분을 간 뒤 신논현역에서 내려, 신논현역 9호선 지하철을 타고 다시 34분을 더 가면 김포공항역에 도착하는 방법입니다. 두 방법 모두 걸리는 소요시간은 1시간 36분입니다. 각자 가까운 위치에 있는 정류소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메타폴리스 앞 정류소 위치 / 센트럴파크 정류소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