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E05 E06 E07 HE 7E 8E 111 De dor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제페토 2023. 3. 7.
반응형

지난 시간에 삼성 식기세척기에서 발생하기 쉬운 대표적인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식기세척기에 히터도 들어가고 급수도 연결되고 모터도 있다보니, 생각보다 식기세척기에서 뜨는 에러코드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약 3편 정도로 나누어 보았는데요,

저번 시간에 이어 이번이 2번째 에러코드 설명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난 시간 에러코드를 찾고 계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살펴볼 에러코드는 E05, E06, E07, HE, 7E, 8E, 111, De, dor 등 입니다.

2023.03.07 -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E03 FE LC E01 4C 4E E02 5E 5C HC 3E 3E2 3C 1C EC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E03 FE LC E01 4C 4E E02 5E 5C HC 3E 3E2 3C 1C EC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지난 시간 삼성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하기 쉬운 에러코드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주방가전제품인 식기세척기에서 발생하는 에러들에 대해 살펴보려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1. E06, HE 에러


이 표시는 N0 heat error 코드입니다. 즉, 식기세척기 내부에 물의 온도가 원래 세팅된 값으로 데워져야 하지만, 히터부 고장으로 인해 수온이 제대로 올라가지 못했다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오작동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니,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보고 정상작동 유무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동일 에러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E07, 8E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가 세척동작 도중에 급수가 되는 순서가 아닌데도 오작동으로 급수를 해버리는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통신 오작동일 수 있어서,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작동되는지를 확인한 다음, 지속적으로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E05, 7E 에러


이 표시는 Over heat error로, 세척 동작 중 식기세척기 내부 온도가 90도 이상의 고온으로 과열될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원을 껐다켜서 단순오작동인지를 확인 후, 동일 증상이 지속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수리가 필요합니다.


4. 111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 설치 시에 스마트 인스톨 자동모드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았을 경우 또는 스마트 인스톨의 오동작으로 인한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스마트 인스톨 자동모드를 다시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는지 식기세척기 코스를 선택 후 재작동하면 됩니다.

스마트 인스톨 방법은, 자동+스팀불림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면 표시창에 Ot가 1초간 표시되고 스마트 인스톨이 완료됩니다.


5. De, dor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의 도어가 닫히지 않은 상태로 식기세척기가 동작한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도어를 다시 닫고 재작동을 하면 다시 정상작동을 하게 되니 염려마시기 바랍니다.

 

 

 

 

 

6. TC, TC1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에 달린 온도센서 써미스터에 이상 발생 시 뜨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단순 통신 오동작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니,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보고 정상작동 되는지의 여부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동일 에러 증상이 지속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