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E03 FE LC E01 4C 4E E02 5E 5C HC 3E 3E2 3C 1C EC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제페토 2023. 3. 7.
반응형

지난 시간 삼성 냉장고와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하기 쉬운 에러코드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주방가전제품인 식기세척기에서 발생하는 에러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물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급수 관련된 에러들도 있고 누수와 관련된 에러들도 뜨기 마련인데, 미리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으면 유사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 살펴볼 에러코드는 E03, FE, LC, E01, 4C, 4E, E02, 5E, 5C, HC, 3E, 3E2, 3C, 1C, EC 등 입니다.

 

 

반응형

 


1. E03, FE, LC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에 누수현상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급수 밸브 연결부에 누수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먼저 밸브를 잠그고 전원을 차단한 다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 E01, 4C, 4E 에러


이 표시는 급수에 문제가 있을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 우선 전원을 껐다가 켜서 다시 정상작동하는 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단순 오작동이 아닌 경우, 수도밸브가 잠겨있거나 급수가 단수되었거나, 급수호스가 동결되었거나, 이물질이 호스를 막고 있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들이 있으니 다방면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계속된다면, 고객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E02, 5E, 5C 에러


이 표시는 배수에 문제 발생 시 뜨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도 단순 오작동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전원을 껐다 켜본 다음 정상작동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수도 밸브를 잠근 다음, 배수관이 막히거나 접혀있는 부분이 있는지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배수 필터에 이물질이 막고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도 계속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4. HC 에러


이 표시는 고온발열이 발생한 경우에 뜨는 알람 코드입니다.

이 때는 히터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식기세척기를 비운 상태에서 세제를 넣고 세척코스를 실행해보십시오.

이 때도 고온발열 에러가 동일하게 발생한다면 전원을 차단한 후 고객센터의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일반 세제를 투입하여 거품이 과다하게 발생해서 이 에러가 뜨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거품이 과다하게 발생하여 제품 사용이 힘든 경우에는, 배수 - 급수 - 배수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내부 거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3E, 3E2, 3C, 1C, EC 에러


이 표시는 식기세척기 내부 순환펌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먼저 전원을 껐다 켜서 단순 통신 오작동이 아닌지의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AS 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C 에러와 같은 경우에는 세척기 전용 세제 미사용으로 인한 거품 과다 현상에도 이 에러가 뜨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