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넷플릭스(Netflix) 로그인 문제 해결 방법 (오류코드 NSEZ-403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등 로그인오류 해결법)

by 제페토 2023. 4. 23.
반응형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사용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오류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사용 전 로그인을 할 때 대표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오류 및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각 상황별 해결방법에 대해 설펴보고자 합니다.

크게 로그인 시 비밀번호관련 오류 발생하는 경우,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특별한 디바이스에서만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은 오류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반응형


로그인을 할 때 아래와 같은 각각의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각 경우별로 적절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a) '죄송합니다. 이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계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억할 수 없음을 선택하고 해당 양식을 작성합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해당 지역에서는 결제 정보로 계정 로그인 정보를 복구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계정 찾기를 선택합니다.

b) '죄송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넷플릭스 서버 또는 기기, 통신등의 오류로 넷플릭스에서 자체적으로 적절한 해결방법을 찾아야 하는 오류입니다.

이 경우에는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c) '로그인에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이 메시지는 보통 현재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로고침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아래 절차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웹 브라우저를 열고 netflix.com/clearcookies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로그인을 클릭라고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오류 코드 NSEZ-403이 표시되는 경우, 지금은 넷플릭스에 계정을 연결할 수 없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만약 오류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 데이터를 새로고침(재설정)하는 작업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실 점은, 재설정을 하면 현재 디바이스에 저장한 넷플릭스 관련 콘텐츠가 모두 삭제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에서 Settings를 선택하고 넷플릭스 앱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Reset 버튼이 보이면 이 버튼을 옆으로 밀어 On 위치로 전환합니다.

만약, Reset 스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홈 버튼을 두번 누르고 넷플릭스 앱을 찾아 앱을 위로 올려서 세션을 종료해줍니다.

그런다음 홈버튼을 다시 두번 눌러 홈화면으로 돌아가서 넷플릭스를 다시 켜줍니다.


2.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그동안 연결했던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넷플릭스 계정이 로그인이 안된다면, 넷플릭스 계정 자체를 업데이트해야할 수 있습니다.

a)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거나 결제정보를 이용해 계정 정보를 복구해주셔야 합니다.

이메일 :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이동 > 이메일 선택 > 이메일 주소 입력 > 이메일로 받기 선택 > 안내에 따르기

문자메시지 :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이동 > 문자메시지 선택 >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 입력 > 문자로받기 선택 > 안내에 따라 진행.

결제정보 :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이동 > 이메일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억할 수 없습니다를 선택 > 계정의 성과 이름을 입력 > 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 번호 입력 > 계정찾기 선택

b) 넷플릭스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이 경우에는 정보를 업데이트해주어야 합니다.

결제정보 :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이동 > 이메일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억할 수 없습니다를 선택 > 계정의 성과 이름을 입력 > 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 번호 입력 > 계정찾기 선택

c) 로그인 하려는데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계정에서 다른 이메일 주소가 사용되고 있거나 계정이 비활성화 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최근에 요금이 청구되었는지 청구된 요금이 자동결제 되지 않고 미납되지는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d) 계정 이메일이 자신의 동의없이 변경된 경우.

해킹의 우려가 있으므로, 자신이 이메일을 넷플릭스로부터 받았는데 변경 요청을 한 적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특정한 디바이스에서만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모두 로그인이 되는데 특정한 디바이스에서만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된다면 디바이스 자체 문제 또는 네트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단순 통신오류일 수 있으니, 디바이스 전원을 분리 후 5분정도 기다린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해주시고 넷플릭스를 시도해줍니다.

홈네트워크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홈네트워크를 다시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네트워크 리셋은 디바이스 전원을 먼저 끈 다음, 모뎀과 라우터 전원을 뺍니다. 30초 정도 기다린 다음 모뎀과 라우터를 다시 연결하고 1분 뒤 디바이스도 켜줍니다.

그런 다음, 넷플릭스를 다시 시작해서 넷플릭스 로그인이 제대로 되는지 파악합니다.

만약 위 두가지 해결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면, 아래와 같이 수동으로 로그인해주는 방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나 스마트폰 테블릿으로 넷플릭스 앱을 열고 로그인을 선택해주고 '웹에서 로그인'을 선택해줍니다.

이 때 카메라가 켜지는 데 이 카메라를 로그인이 안되는 디바이스에 표시되는 QR코드로 가져가서 접속하거나 netflix.com/tv8로 이동합니다.

디바이스에 표시되는 로그인 코드를 입력한 다음, 시청하러 가기를 선택하면 현재 디바이스에 로그인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