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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로그인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11 업데이트 계정 문제)

by 제페토 2023. 4.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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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데, 윈도우 8.1에서 윈도우10으로, 그리고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만약 컴퓨터 사양이 받쳐주기만 한다면 윈도우 업그레이드 역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간혹 원래 가지고 있던 윈도우 계정이 들어가지지 않는 로그인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로그인이 안되면 기존에 계정으로 저장해놓았던 임시파일 들이나 쿠키들이 모두 지워지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로그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치를 다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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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아직 안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어, 전원 > 업데이트 및 다시 시작을 눌러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업데이트를 완료해줍니다.


2. 인터넷 연결 확인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고 해도 잠금화면에서 네트워크 모양을 선택하면 인터넷 연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로그인 문제라고 오인할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암호 확인


암호를 입력할 때, 암호 입력란 위에 눈표시를 클릭해주면, 현재 입력하는 암호가 눈에 보이게 됩니다.

암호를 잘 못 입력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pc로 account.microsoft.com에 로그인하여 암호가 맞는 지 테스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새로운 PIN 설정


만약 PIN을 사용해서 윈도우에 로그인을 하는게 안되는 경우에는 핀을 다시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PIN 텍스트 상자 아래의 'PIN 잊음'을 선택합니다.

암호입력 화면에서 암호 입력 > 정보보호지원 화면에서 메일로 보안 코드 받기 > 코드 입력 > PIN 설정 대화상자에서 새로은 PIN을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5. 암호 다시 설정하기

 


암호를 다시 설정해서 로그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지, 아니면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방법이 다릅니다.

자신의 계정 종류는,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옵션을 눌러주면, 마이크로소프트계정아이콘이 표시되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고, 열쇠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면 로컬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인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입력 > 암호 잊음 선택 > 계정복구 화면 > 표시된 문자 입력 > 다음 선택 > 본인여부 확인 화면 > 보안코드를 받아서 코드 입력 > 암호를 다시 설정 합니다. 

로컬 계정이 있는 경우,

윈도우10의 1803버전을 사용하고 보안 질문을 로컬 계정에 추가하여 암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는 경우에는, 로그인 화면에서 '암호다시설정'을 눌러줍니다.

나오는 보안관련 질문에 답을 하고 새암호를 설정해줍니다.

만약 윈도우10 1803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고 보안관련 질문이 설정되어 있으면, 잊어버린 암호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때는 PC를 초기화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전원 >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시작을 선택 > 부팅옵션메뉴 > 문제해결 선택 > 이pc초기화 선택 >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6. 안전모드에서 해결하기

 


마지막으로 안전모드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다면, 임시프로필을 만들어 임시프로필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이렇게 임시프로필을 이용해 윈도우로 일단 진입한 다음, 안전모드에서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고 원래 프로필을 이용해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원래의 설정과 파일들이 복원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시 표준모드로 컴퓨터를 다시시작하고 원래 프로필로 한번더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만약 이런 식으로 로그인을 계속 시도해도 안되는 경우에는, windows defender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줍니다.

방법은, 작업표시줄 검색 상자에 '서비스' 입력 > 서비스 앱 클릭 > Windows Defender Advanced Threat Protection 및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 선택 > 시작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변경 > 확인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다시 windows defender를 자동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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