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

무료 온라인 영어회화 독학은 유글리쉬 스피치링으로 마스터하자. (Youglish speechling 100% 활용 사용법)

by 제페토 2023. 11. 17.
반응형

영어회화에 도전하기만 수백번, 하지만 영어를 유창하게 듣고 말할 수 있게 되기까지 너무나 멀고 긴 여정이라서 많은 분들이 포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영어회화를 독학한다는 것은 더 힘든 일이라서 독학을 원하는 분들은 영어회화 도전에 항상 실패의 쓴잔을 계속 마실 수 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여기 제가 독학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있는 유용한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무료 온라인으로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로, 유글리쉬와 스피치링이라는 곳인데요,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은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회화 독학 학습법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1. 무료 온라인 영어 스피킹 사이트 스피치링 (▶▶바로가기◀◀)

 

반응형


먼저 소개드릴 사이트는 비영리로 운영되어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영어 스피킹 사이트입니다.

위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시면 외국어 스피킹 실력 항상시키기라고 크게 적혀있고 그 아래 스피킹 중심의 비영리 언어학습 플랫폼이라는 설명이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 즉,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피킹중심의 학습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목할 점은, 영어 뿐 아니라 전세계 언어에 대해서 전부 학습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정말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라는 것인데요, 그 품질도 상당해서 독학으로 영어 회화 마스터 하기에 최적의 사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위 첫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뜨는데 여기에서 빠르게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설정을 통해 배우고 싶은 언어와 해석언어, 그리고 현재 진행하고자 하는 수준, 오디오 파일을 여성으로 할지 남성으로 할 지 등의 선택사항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영어 회화 독학, 사진 스토리텔링으로 마스터하자

 

2. 스피킹, 리스닝, 받아쓰기 연습 등 사용법

 

 

사용자 설정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실제 스피킹 연습을 해볼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맨처음 뜨는 화면은 위 메뉴에 '말하기'라는 탭이 활성화되는데, 스피킹 연습에 필요한 대화들이 나오고 자신의 말을 녹음 후 현지인의 대화발음과 비교해보며 들을 수 있도록 컨텐츠가 짜여 있습니다. 사용자설정에 있던 언어종류와 학습수준을 이 화면에서도 사용하면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해' 탭을 누르면, 이번에는 리스닝에 특화된 연습 방법인데요, 현지인의 발음 속도를 늦추어 들을 수 있고, 해석을 가리고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옵션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해 탭으로 변경하고 학습을 진행하면 리스닝 학습에 적절한 컨텐츠들 위주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오른쪽 위 메뉴 중 '툴박스'를 클릭해보시면 서브 메뉴가 쭈욱 나오는데요, 받아쓰기, 듣기연습, 플래시카드, 퀴즈, 빈칸채우기 등의 리스팅과 라이팅, 스피킹 등의 학습을 총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여러가지 학습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 회화, 스피킹을 잘하기 위한 영단어 학습법


3. 실생활 대화는 유글리쉬 사이트 활용하기 (▶▶바로가기◀◀)

 

 

 

독학을 여기에서 끝내면 안되겠지요? 위에서 소개드린 스피치링 사이트에서 독학으로 스피킹과 리스닝을 학습했다면, 실제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억양과 발음을 여러가지 케이스로 들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현실 감각을 익히고,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내가 학습한 대화문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영상으로 보는 것이 뇌에 언어를 주입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위 사이트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유글리쉬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상부에 있는 입력란에 방근 스피치링 사이트에서 학습한 대화문을 입력한 후, 'Say it'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what day of the week is it?"이라는 문구를 입력해주었습니다.

 


그러자 아래와 같이 실제 강의에서 동일한 문구가 나오는 영상을 자동으로 찾아서 띄우주는데요, 아래 자막버튼을 누르면 자막도 뜨게 되어, 내가 찾은 문구가 포함된 대화문 전체를 학습할 수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스피치링에서 기본기를 닦고, 유글리쉬로 동일한 문구를 연습하고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현지인들의 억양을 접해보면서, 점점 더 영어회화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 식으로 독학을 한 지 어언 3개월이 되어 가고 있는데, 정말 많은 실력 향상을 느끼고 있습니다.

영어회화 독학에 목마르셨던 분들은, 이러한 방법도 있으니 많이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