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스토리텔링(영어회화독학)

영어 회화 독학, 사진 스토리텔링으로 마스터하자!!!

by 제페토 2016. 7. 18.
반응형
영어 회화 독학, 사진 스토리텔링으로 마스터하자!!!

 

한->영 순서의 영어단어장에 대한 필요성을 포스팅했다가 그동안 영어 포스팅을 신경 못쓰고 있었습니다.

 

지난글 --> 영어회화, 스피킹을 잘하기 위한 영단어 학습법

 

사실 그동안 회사 업무를 떠나, 제가 강조했던 한영 단어장을 어떻게 시너지있게 독자들에게 전달할 지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시간이 유야무야 흘러 갔던 것 같습니다.

 

나름 고민을 하다보니, 희미하게 나마 영어 회화 독학에 대한 실마리가 풀렸고, 그 방법에 대해 공유할 만한 컨텐츠가 마련되었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반응형

 

제 글 독자들이 대부분 불특정 다수이겠지만, 오프라인으로 아시는 몇몇분들은 제 인생/직업에 대한 글과 영어학습에 대한 글의 연재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런지... 컨텐츠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어찌되었든, 개개인들 마다 특징들이 있겠지만, 스피킹이 잘 안되시는 분들, 회화학원가기가 꺼려지시는 분들, 혼자서도 주도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으신 분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영어 회화 독학 방법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저와 함께 몇개월 정도만 스스로 학습해보셔도, 아마 꽤 큰 성과를 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저와 함께 해주시면, 보다 더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고자 하오니, ^^;;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사실 저도 아직 완성되어 있는 스피커가 아니기 때문에, 독자분들과 제가 함께 성장해갈 수 있는 학습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영어회화독학! 사진 스토리텔링!!!!

 

 

★ 왜 사진 스토리텔링인가?

 

 

궁금하실 겁니다. 영어회화독학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사진 스토리텔링이라고 하는 이유가 뭔지....

 

스토리텔링이라는 말은 다들 한번 씩 들어보셨겠죠?

 

스토리텔링이란, 어떤 한 주제를 가지고 자신이 스토리를 머리속으로 만들어내어 영어로 표현해보는, 스피킹의 가장 기본중의 기본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스토리텔링 역시 많은 사람들의 학습과 시도 끝에 남은건 실패와 좌절감? 정도였을 것입니다.

 

이 스토리텔링 학습에서 효과를 볼 수 있는 분들은 평소 말이 많으신분, 머리회전이 정말 빠르신분, 외향적이신 분들, 상상력이 많고 이 상상력을 밖으로 많이 표출해보신 분들 정도 입니다.

 

영어에 약하신 대부분의 분들, 즉 소심하고 말하기 꺼려하시고 자신의 생각을 밖으로 표출하는데 어색하신 대한민국의 대다수의 분들은, 이 방법에서 효과를 보기가 쉽지를 않습니다.

 

왜냐? 바로 스토리를 만드는 연습이 어려서부터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렇다보면, 스토리를 만드는 데에서부터 한계가 있고 만든다해도 한정적인 단어와 표현들밖에 할 수 없게 됩니다. 상상력의 부재인거죠. 저역시 그렇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게 바로, 사진을 보고 하는 스토리텔링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건 서툴지 몰라도,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모습을 표현하는 것에는 익숙하기 때문에, 사진을 활용해 최대한 그 상황을 설명하면서부터 토리텔링을 시작해보는 것입니다.
 

 

★ 사진 스토리텔링 학습방

 

 

그럼 이 사진 스토리텔링을 어떤식으로 학습해야하는가...

 

1) 제가 제공해드리는 사진을 보고 그 사진에서 맨처음 보이는 부분을 영어로 설명합니다.
   ex) I see.......

 

2) 그리고 나서 그 사진을 더 자세히 보고 보이는 다른 것들도 영어로 나열해봅니다.
   ex) There is...... / There are......
   -> 여기에서 모르는 단어들은 한->영 단어장으로 만들어 연습합니다.

 

3) 이제는 이 사진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영어로 설명해봅니다.

 

4) 이 사진에서 자신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영어로 의문문을 만들어 말해봅니다.

 

5) 이 사진의 주제(타이틀)를 생각해서 영어로 말해봅니다.

 

6) 사진의 등장인물이 어떤 느낌/기분일지, 그리고 그렇게 느끼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영어로 말해봅니다.

 

7) 매 학습 포스팅 마다 제가 두개의 사진을 제시할 텐데요, 이 두 사진을 비교해보시고, 차이점과 공통점을 찾아서 영어로 말해봅니다.

 

8) 이 사진 다음에 벌어질 상황에 대해 예상하여 영어로 말해봅니다.

 

 

어떤가요?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양입니다.

 

한 강의에 제가 두가지 사진을 제시해드릴 텐데,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지만, 익숙해지다보면 정말 유창하게 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해보이기도 하지만, 단 두장의 사진으로 끌어낼 수 있는 영어 표현과 단어는 실로 어마어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고서 자신의 머리속에서 생각과 영어를 끄집어내야하는 작업이기에 두뇌에 그대로 새김되어 질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사진 스토리텔링 학습법의 기초는 바로 한->영 단어장입니다.

 

모든 학습에서 모르는 영단어와 표현법이 있다면 전부다 영한 단어장이 아니라, 한영단어장으로 만들어 머리속에 집어 넣으십시오.

 

 

 

이제 시험을 위한 영어는 필요가 없습니다.

 

말하기 위한 영어, 세계화되는 시대에 편리를 위한 영어를 배우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소개해드린 학습법에 따라 제1강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

 

매 강의 마다, 위 1번부터 8번 학습법에 따라 진행하면서 필요한 단어들을 정리하며 나아갈 것입니다. 위 방법대로 혼자서 학습하셔도 되고, 제가 진행하는 학습을 마음 편하게 따라와 주셔도 됩니다.

 

저와 함께 한글처럼 영어를 배우실 분,,, 함께 해보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