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알리+다이소 5천원으로 LED 조명 크리스마스 트리 만드는 방법 정보 (크리스마스 벽트리 유리창트리 동영상)

by 제페토 2023. 11. 22.
반응형

이제 크리스마스도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이 더 어렸을 때는 모형나무에 여러가지 장신구들을 달고 반짝거리는 LED조명을 이용해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했었지만, 이제 아이들이 크니 번거롭게 그런 거 다하는 것 보다는 보다 더 간소하면서도 임팩트가 있는 트리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생각해낸 아이디어로 유리창에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어주었더니 가격도 단돈 5천원에 아주 쉽고 예쁜 LED 트리가 만들어졌답니다. 알리와 다이소에서 산 재료들을 이용해 단돈 5천원으로 해결한 LED 크리스마스 트리. 너무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라서 그 만드는 방법을 살짝 공유해봅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용 LED 조명 구매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


제가 알리에서 샀던 LED조명은 아래 크리스마스 요정조명 이었습니다만, 위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더 싼 조명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제품은 벌써 품절이 되었네요.

 

그래도 요즘 알리에서 크리스마스용 제품들이 판매량도 많고 구매수요도 많다보니, 빨리 빨리 제품들이 나오고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자주 들어가시다 보면 더 좋은 제품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샀던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면, 무료배송에 제품 판매가 27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으로, RGB 풀칼라 조명에 길이도 10미터나 되는 제품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제품이며, 끝에 연결된 USB를 핸드폰 충전용 USB몸체에 꽂아 주면 바로 켜지는 방식입니다.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도록 리모컨도 제공이 되어 편한 제품입니다.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RGB LED 모듈 한 개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국제품도 이제 예전처럼 조잡하지 않고 마감이 정말 깔끔하더군요. 꽤 높은 품질 수준이었습니다.

 


아래는 포장을 풀고 바로 점등 테스트를 진행해 본 동영상 입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다이소에서 산 흡착식 후크

 


그 다음은 알리에서 구매한 LED 조명줄을 유리창에 크리스마스 트리형상으로 고정시켜놓기 위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다이소에서 단돈 2천원에 20개를 구매할 수 있는 흡착식 후크인데요,

 


빨판 모양의 흡착식 후크는 LED줄을 걸수 있도록 후크가 끝에 달려있고, 한개당 300g 정도의 무개를 견딘다고 하니, LED 줄을 지탱하고 있기에는 충분한 수준입니다.


3. 유리창에 크리스마스 LED 트리 만들어주기

 

 


이렇게 후크와 LED줄을 준비하기만 하면,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자 하는 유리창에 트리 모양으로 후크를 모두 흡착시켜서 배열해줍니다.

 

사진상에서 흡착식 후크 위치가 잘 보이지 않아서, 빨간색 원으로 위치를 표기해보았습니다. 그 다음, LED 조명줄의 끝부분을 스타트하는 후크에 걸어주어야 하므로, 동그랗게 매듭을 지어서 준비해줍니다.

 


이제 원하는 대로 후크에 LED조명줄을 연결해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한 간결하게 꾸며 보았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동작해본 쇼츠 영상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이렇게 단돈 5천원에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밖에 나가서 보니까, 우리집 창문이 정말 화려하게 빛나고 있더군요. 뿌듯합니다. ㅎㅎㅎ

 

저렴하고 손쉽게 멋진 LED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