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배틀넷 무료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간단하게 받는 방법 정보 (배틀넷 계정 회원 가입하고 시작하기)

by 제페토 2023. 11. 25.
반응형

서적 시장에도 오랜기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는 책에는 스테디셀러라는 칭호가 붙듯이, 컴퓨터 PC게임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중 하나가 바로 스타크래프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타크래프트1이 인기 있었던 그 시절에 스타크래프트 이외에도 리니지와 디아블로 등의 RPG들도 있었지만, 지금까지 여전히 그 때와 비슷한 인기를 끌고 있고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은 역시 누가뭐라고 하더라도 스타크래프트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은 이 스타크래프트를 배틀넷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 및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링크◀◀)

 

반응형


먼저 위 링크를 통해 배틀넷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이 뜨는데 이 화면에서 왼쪽 아래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를 눌러주어, 'Battel.net-Setup.exe' 파일을 다운받아 준 다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더블클릭해서 실행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해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배틀넷 설치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컴퓨터를 실행할 때 배틀넷 실행' 단추를 해제해주시고 나서 계속 클릭해주세요. 

 


설치와 업데이트까지 완료가 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배틀넷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오른쪽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시고,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를 입력하고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내 배틀넷 계정에 스타크래프트 깔기

 


이렇게 아이디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배틀넷 게임 화면이 뜨는데요, 배틀넷을 처음 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알림창 하나가 뜰 겁니다. 그럼 여기에서 다른 건 누르지 마시고, 그냥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쪽 메뉴 중 게임으로 들어가 '스타크래프트'를 검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PC'를 선택해주시면 현재 배틀넷 계정으로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인스톨됩니다.

 


인스톨될 때는 아래와 같은 스타크래프트 설치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설치위치와 기본언어 등의 정보를 선택해주시고, 설치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약간 씩 차이가 있겠지만,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 내외입니다.


3. 스타크래프트 시작하기

 

 


게임 설치가 다 완료되면, 배틀넷 화면에서 이제 왼쪽 위 메뉴에서 게임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배틀넷 계정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들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버워치와 스타크래프트1,2를 모두 다운받아서 즐기고 있기 때문에, 3가지가 뜨는데요,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들을 검색하시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배틀넷에 많이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그래도 알고 있으면 좋을 배틀넷에서 스타크래프트 게임 하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