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3D로 연예인 마스크 형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by 제페토 2020. 6. 23.
반응형

코로나 19로 많은 분들이 힘든 지금, 얼마전까지만 해도 마스크 대란으로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였던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정부에서 시행한 마스크 요일제로 인해서, 그리고 마스크 제조업체들의 노력으로 인해 마스크 수급 상황이 좋아져서 망정이지, 마스크 대란이 오래 지속되었으면 정말 큰일 날뻔 했습니다.

 

한 때, 마스크 수급이 좋지 않았을 때, KF94 필터를 구매하여 면마스크에 필터를 끼워서 다니곤 했는데요,

 

코로나가 더 장기화 되면, 마스크 수급이 다시 안 좋아질수도 있고, 현재 KF94 또는 KF80 마스크를 착용하면 얼굴에 두드러기가 나시는 분들도 계셔서, 간단하게 약국에서 파는 일반적인 면마스크를 필터교체형으로 만드는 방법과 연예인 마스크 처럼 3D형태로 간지나게 만들어서 착용할 수 있는 초간단 꿀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냥 일반 면마스크는 입에 직접적으로 닿아서 불편하기도 하고, 입부분에 공간확보가 안되어 말할 때 불편한 점이 있으니까요.

 

너무 간단해서 공개하기도 민망하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 갑니다. ^^

 

 

1) 약국에서 일반 면마스크를 구매합니다.

겨울이면 방한용 마스크, 여름이면 쿨마스크....

 

2) 아래 사진 처럼, 오른쪽 옆쪽에 필터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내어 주세요.

면마스크를 내피와 외피가 있는데, 입이 닿는 쪽 내피를 위아래 일자로 자른 후, 바늘로 시침질하여 마무리해줍니다.

 

 

반응형

 

 

 

 

3) 그리고 여기에 들어갈 KF94 필터를 면마스크 모양에 맞게 잘라 줍니다.

참고로 필터는 보통 매끄러운 면이 입으로 오는 부분이고, 털이있고 약간 보드라운 면이 바깥쪽에서 집진역할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4) 그리고 아래와 같이 필터를 접어 접어 줍니다.

처음을 중간 수직으로 한번 접고, 위 아래 수평으로 조금씩 접어 줍니다.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5)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입체적으로 위와 아래를 접어서, 스태플러로 위아래를 집어 주시기만 하면 3D 필터제작은 끝입니다.

 

 

 

 

 

6) 여기에서 또 한가지, 필터를 마스크에 넣으려면 앞쪽 집진부분의 보드라운 면때문에 잘 들어가질 않는데, 이때 아래 사진과 같이 길다랗고 단단한 종이를 잘라서 먼저 마스크 옆구멍으로 넣어주고, 그 위로 필터를 말아서 끼워주신 뒤, 종이는 다시 빼고 안에 남은 필터를 마스크에 잘 맞추어 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짜잔....!!!

이제 숨쉬기도 편하고, 말하기도 편하고, 간지도 나는 3D 면마스크가 완성되었습니다. ^^

 

 

 

 

솔직히, 마스크 대란일 때, 다른 사람들 KF94마스크 더 많이 사라고 저는 면마스크에 이렇게 필터 끼워서 다녔는데요, D오히려 면마스크라 뜨는 것도 없고, 방한도 되고 빨아써서 위생적이기도 하고 많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혹시, 저처럼 면마스크 쓰시면서 필터 끼우느라 고생하시거나, 면마스크가 너무 입에 착 달라붙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이 꿀팁 꼭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