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코인

파이코인 메인넷 이후 KYC 인증은 언제? PI-COIN KYC Q&A 자세하게 살펴보기.

by 제페토 2022. 1. 11.
반응형

파이코인 폐쇄형 메인넷이 파이코인 코어팀이 약속했던 바대로, 작년 12월 말에 오픈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파이코인 채굴자들에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KYC인증이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채굴하고 어닝팀들이 채굴한 파이코인들이 메인넷 지갑에 옮겨지지 않고 있어서인데요,

최근 또 파이코인 앱 바탕화면이 이와 같은 파이오니어들의 우려때문인지, KYC Q&A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앱 메인화면에서 중간의 KYC Q&A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영어로 된 공지사항이 쭈욱 나오는데,

번역해보고, KYC인증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1. KYC인증이 현재처럼 점진적으로 될 것이냐, 아니면 대량으로 진행될 것이냐.


처음에는 KYC인증을 소수만으로 점진적으로 하겠지만, 조만간 대량으로 일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디버깅 및 알고리즘 테스트 등의 이유로 대량으로 하지 못하고 소량의 KYC인증을 전세계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



기존에 각 나라별로 100명씩 진행했던 KYC인증을 최근 50명씩 추가로 인증을 진행했다.

현재 KYC 관련 활성도 검사와 프로세스를 점검 중이니, 개선 및 확장성이 완료되면 KYC.PI 앱을 통해 KYC 문서를 제출할 수 있다.

 

2. KYC 인증 시기는 인폼을 주는 것인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어닝팀들에게 KYC 수행을 요청하는 통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KYC 문서 제출을 독려하는 공지를 낼 예정이다.

3. PI 코인 잔액은 언제 메인넷 지갑으로 이전되는가?


KYC 문서 제출 후, 이름 일치, 이전 PI 서비스의 정책위반, 규정준수 검증과 같은 추가 검사가 수행되어야 한다.

이 검증과정을 통과한 파이오니어들은 PI 코인 잔액이 정기적으로 메인넷 지갑으로 이체될 수 있을 것이다.

 



4. KYC 문서 제출 후, 승인은 얼마나 걸리는가?


처리 시간은 몇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일단 파이브라우저에서 시범 KYC 앱에 참여한 파이오니어들은 조만간 출시될 휴먼 검증 기능이 갖추어진 후, 가장 먼저 처리될 예정이다. (아마 각나라별 150명 그들을 말하는 것 같음.)

시범 KYC를 진행했던 이유는, KYC앱 자체를 개선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검증하는 단계의 일부이다.

 

 

 



일단 검증된 파이오니어들이 검증자 포털을 열고 나면, KYC인증이 며칠에서 몇주 까지 국가별로 다르게 걸릴 수 있다.

파이오니어가 이름 업데이트 이의 신청을 한 경우, 추가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다.

5. KYC 통과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파이오니어는 문서를 제출하나 PI Browser를 통해 Pi KYC 앱 내에서 자신의 KYC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6. KYC 인증에 통과하지 못한 파이오니어들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KYC 인증 실패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KYC 인증이 거절되었다고 해서, 채굴했던 PI 코인과 계정이 즉시 소각되지는 않는다.

추후 발표될 KYC 인증요청 문서 재제출 및 항소심 등은 유예기간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상 KYC Q&A 번역이었습니다.

내용을 다시한번 간략하게 요약해 보자면,

KYC 인증은 지금 전세계적으로 각 나라별 150명씩 진행되었다.

시스템 추가 개선 작업 후, 전세계적으로 대량 일괄 진행될 예정.

KYC 인증에는 몇주까지 소요될 수 있고, KYC인증 거절이 되어도 추후 공지에 따라 재제출 및 재승인 기회가 있다.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KYC 문답을 공지해 준 건 고마운 일이지만,...

 

 

 



KYC 인증이 말처럼 빨리빨리 진행될 것 같지는 않군요.

아무래도, 코인 자산의 이체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코이팀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야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파이코인, 아직까지 안하신 분들은 아래 예전 게시글 참조해주시고,

많은 파이오니어분들은, 좀 만 더 힘내시고 부자되십시다. ^^

 

 

2021.04.19 -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을 잡아라.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을 잡아라.

요즘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코인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파이코인(pi coin)인데요, 2019년부터 채굴이 시작된 이 코인은, 모바일로 쉽게 코인 채굴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고, 아직도 하

relaxcityman.tistory.com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