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경동나비엔 03 04 05 06 07 08 보일러 에러코드 원인과 증상 셀프 AS 알아보아요.

by 제페토 2022. 2. 3.
반응형

겨울철만 되면 꼭 한번씩 고장나는 보일러 문제로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보일러가 센서가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다보니, 추운 겨울날 가동 시 센서관련된 고장들이 잦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고장날 때마다 서비스 센터 기사님들 부르기엔 금전적으로 좀 문제가 있겠죠?

 

대표적인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셀프로 취할 수 있는 조치방법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1.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ER 03

 

원인 : 점화안됨 에러코드로, 보일러에 가스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조치방법 : 보일러에 연결된 가스관의 밸브를 확인합니다.

가스관 밸브가 열려있다면, 건물이나 아파트 중앙밸브도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둘 다 이상이 없는데 점화안됨 에러가 뜬다면, 서비스 센터(1288-1144)로 연락해야 합니다.

 

반응형

 

2.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ER 04 05 06 07 08

 

04~08번까지 에러코드들은 난방온도 및 온수온도센서 단락에 대한 에러코드입니다.

센서 고장은 주로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혹시, 단순히 센서 고장이 아니라 난방배관의 누수로 인해 온수센서가 울리는 거라면,

보일러 서비스센터가 아닌, 누수여부 확인 및 해결을 위해 누수 전문 업체에 문의를 해보아야 합니다.

 

밖으로 나와 있는 배관들에 누수가 없는지, 그리고 난방배관들이 들어가 있는 바닥 부분에 물이 새어나오는 곳이 없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