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인 여름의 초입에 와있는 느낌입니다.
날이 갈수록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군요. 이러다가 계절이 바뀌는 비가 한바탕 오고나면, 진짜 여름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지구온난화의 영향때문인지 역대급으로 더울 거라고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벌써부터 에어컨을 가동하는 곳도 많고, 전력난 우려에 정부에서도 고심하는 눈치입니다.
요즘에는 삼성이나 엘지 시스템에어컨이 많아서, 집안의 방마다 에어컨이 천장에 달려있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혹시 삼성,엘지,캐리어 에어컨 에러코드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 들어가셔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도 새로 지어진 집들만 시스템에어컨이 구비되어 있지, 거의 대부분은 스탠드형 에어컨과 벽걸이형 에어컨 이렇게 2대만 가지고 있는 집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나온 제품이 바로, 오늘 설명드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인데요,
시스템에어컨 설치하기는 부담되고, 그렇다고 방마다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까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 파세코 에어컨을 많이들 설치하고 계십니다.
크기만 작았지, 일반 에어컨과 다를바 없기 때문에, 관리에도 소홀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파세코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 dF E1 E2 E3 OP 0P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센서쪽 에러들만 모아보았습니다.
1. dF 에러
열교환기의 센서가 영하로 감지되었을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컴프레셔가 계속 작동하여 열교환기의 온도가 낮아졌을 수 있기 때문에, 컴프레셔가 계속 작동하지 않는 지 에어컨 뒤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전원코드를 빼놓으셔야지 이 에러를 피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문제 해결이 안된다면, AS 센터 문의하셔야 합니다.
2. E1 에러
열교환기의 센서가 이상온도를 감지했을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열교환기 센서가 고장이 나지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고장여부를 개인이 확인하기는 곤란하니, AS 센터에 전화를 하시는 게 빠릅니다.
3. E2 에러
실내온도를 감지하는 센서부에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실내온도를 제대로 감지하고 있는지 표시부에 나오는 실내온도 표시를 잘 살펴봅니다.
만약 실내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아서 생기는 에러표시라면, 실내온도를 바꾸어 주면 되지만,
대부분 센서의 이상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실내온도를 잘 감지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판단되면, AS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4. E3, OP(0P)
에어컨 배기구 주위의 온도센서에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제품 후면의 배기구 주변 온도가 너무 높아져 있지는 않은지, 제품 후면의 창문을 열여서 확인 합니다.
만약 너무 온도가 높으면, 창문을 열고 배기구 주위의 온도를 낮추어 준 후, 다시 동작 시켜 봅니다.
혹시 똑같은 에러코드가 계속 발생하고, 배기구 주위 온도가 떨어지지 않으면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세코 AS 고객센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paseco.co.kr/service/index.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