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더웠다 선선해졌다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장마철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여름 더위를 식혀주는 고마운 단비가 내릴 때가 많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어, 분위기도 있고 선선해서 좋네요.
그런데, 여름철에 이 습기는 무더울 때나 비가 올 때나 가시지를 않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일어나 보니, 바닥이 찐덕 거리는 게 습도가 높아서, 기분이 썩 좋지만은 않습니다.
집에 엘지 제습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늘은 이 엘지 제습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위니아, 위닉스, 삼성 제습기 관련 에러코드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었는데, 이 메이커들의 에러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07.24 - 삼성 제습기 에러코드 E0 EO E2 만수 AUTO AT LO HI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인버터 제습기 비스포크 오류코드 고장)
2022.06.30 - 위니아 제습기 에러코드 AS E1 E3 E4 E8 ES F1 F2 L1 P1 P2 원인과 해결법 알아보기. (위니아 딤채 제습기 오류코드 셀프 조치)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엘지 퓨리케어 듀얼인버터 제습기의 CL, DF, CH01, CH02, CH67 에러코드들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L 에러
이 표시는 CHILD LOCK의 약자로 어린이가 제품을 함부러 동작시키지 못하도록 잠금이 설정되었다는 표시입니다.
버튼이 무작위로 눌러졌다거나, 기기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이런 알람이 뜨면서 제품이 먹통이 되는데요,
이 때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보시면 됩니다. (모델별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 조치사항들 중 해보시고 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잠금 버튼 3초간 눌러주기
- 공기제균 버튼 3초 눌러주기
- 습도조절 위로버튼 + 강풍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기
2. DF 에러
이 표시는 기기 주변에 서리나 이슬이 맺히는 상황이 감지되었을 때 이 서리를 제거하는 동작을 자동으로 진행하게 되는 경우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이 것을 제상기능이라고 하는데요, 내부 열교환기에 맺히는 서리를 자동 제거하는 모드입니다.
이 때는 압축기가 작동을 하지 않으므로, 제습기 운전이 정지되었다가 제상운전을 마친 뒤 다시 정상작동을 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3. CH01, CH02 에러
순서대로 실내 온도센서, 배관센서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일시적인 오작동 및 통신오류일 수 있으니, 먼저 전원을 차단시켰다가 2~3분뒤 다시 재가동을 시켜줍니다.
만약 동일하게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4. CH67 에러
이 표시는 송풍팬모터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표시부에 CH67 코드가 뜨면서 잘 작동되던 제습기가 운전을 멈추게 됩니다.
일단은 통신 오작동일 수 있으니, 기기 전원을 차단해주시고 3분뒤 다시 재가동을 해줍니다.
다시 정상가동되지 않고 에러코드와 함께 작동을 멈춘다면, AS 센터에 점검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와 에러코드 대처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엘지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