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회사에서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을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시스템에어컨이 사무실 곧곧에 설치되어 있었지만, 갑자기 고장이 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캐리어 에어컨을 살수 밖에 없었는데요,
실외기가 따로 달려있지는 않지만 공기를 밖으로 끄집어 낼 수 있도록 공기토출배관을 따로 창문에 설치해주어야 했습니다.
마치 창문형 에어컨과 같이 창문 한쪽에 구성품을 조립하는 식이었는데요,
그래도 설치하고 나니 사무실 공간이 작기도 해서, 꽤 냉방 효과가 있었습니다.
구매하면서 받은 사용설명서에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도 나와서 공유해봅니다.
혹시 저처럼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을 구매하셨다가 설명서를 잃어버리신 분이 계신다면, 간혹 사용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이런식으로 대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E1 에러
실내 온도 센서부에 이상 발생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전원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꽂은 뒤 재가동해봅니다.
만약 에러가 반복되면 AS 센터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2. E2 에러
이 표시는 증발기 온도 센서부에 에러가 발생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이 때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재가동해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상작동 되지 않고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3. E4 에러
운전 패널과 기기간의 통신 에러입니다.
대처 방법은 위 1,2번과 동일합니다.
4. P1 에러
이 표시는 이동식 에어컨 하부에 달린 물통이 가득찼다는 만수표시입니다.
이 때는 하부 고무마개에 드레인 호스를 연결한 뒤, 기기 내부에 차있는 물을 밖으로 빼줍니다.
내부 물통의 물을 다 빼준 뒤,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만약 재가동시 정상작동하지 않고 에러가 다시 뜨면, AS 센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캐리어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carriercs.co.kr/chat_consul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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