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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 에러코드 E1 E2 E4 P1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Carrier 창문형 에어컨 고장코드)

by 제페토 2022. 8. 5.

최근에 회사에서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을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시스템에어컨이 사무실 곧곧에 설치되어 있었지만, 갑자기 고장이 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캐리어 에어컨을 살수 밖에 없었는데요,

실외기가 따로 달려있지는 않지만 공기를 밖으로 끄집어 낼 수 있도록 공기토출배관을 따로 창문에 설치해주어야 했습니다.

마치 창문형 에어컨과 같이 창문 한쪽에 구성품을 조립하는 식이었는데요,

그래도 설치하고 나니 사무실 공간이 작기도 해서, 꽤 냉방 효과가 있었습니다.

구매하면서 받은 사용설명서에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도 나와서 공유해봅니다.

혹시 저처럼 캐리어 이동식 에어컨을 구매하셨다가 설명서를 잃어버리신 분이 계신다면, 간혹 사용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이런식으로 대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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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1 에러

실내 온도 센서부에 이상 발생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전원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꽂은 뒤 재가동해봅니다. 

만약 에러가 반복되면 AS 센터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2. E2 에러

이 표시는 증발기 온도 센서부에 에러가 발생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이 때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재가동해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상작동 되지 않고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3. E4 에러

운전 패널과 기기간의 통신 에러입니다.

대처 방법은 위 1,2번과 동일합니다.


4. P1 에러

이 표시는 이동식 에어컨 하부에 달린 물통이 가득찼다는 만수표시입니다.

이 때는 하부 고무마개에 드레인 호스를 연결한 뒤, 기기 내부에 차있는 물을 밖으로 빼줍니다.

내부 물통의 물을 다 빼준 뒤,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만약 재가동시 정상작동하지 않고 에러가 다시 뜨면, AS 센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캐리어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carriercs.co.kr/chat_consul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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