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도 점점 말복에 가까워져 가네요.
조금만 더 버티면 올해 여름도 큰 탈없이 무사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올해 여름 초입에 저희 회사 에어컨이 한번 고장이 났던 적이 있었는데, AS 센터 문의를 했더니 2주뒤에나 방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틀을 무더위 속에서 손선풍기로만 버텼던 기억이 납니다.
저희 회사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컨이 바로 엘지 휘센 시스템 에어컨(천장형) 이었는데, 다행히 그 때 인프라 엔지니어분 한명이서 에러코드를 볼 줄 아셔서 AS 기사님이 오시기 전에 문제 해결을 했던 경험이 있네요.
그래서 평상시 에러코드를 조금만 파악하고 있으면 이렇게 유사시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AS 신청하기가 어려운 여름철에 에러코드에 대한 상식을 조금 알고 있으면, 셀프 조치를 취할 때도 그렇고 AS 문의를 할 때도 한결 나으니까요.
아래 이전 게시글 중 삼성/캐리어/위니아 등의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시면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엘지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CH173 CH174 CH180 CH181 CH182 CH190 CH191 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CH173
마스터/보조 실외기 정속1 압축기 과전류 불량
마스터/보조 실외기 정속1 압축기 소손 또는 구속 및 과전류로 인한 에러코드 발생
2. CH174
마스터/보조 실외기 정속2 압축기 과전류 불량
마스터/보조 실외기 정속2 압축기 소손 또는 구속 및 과전류로 인한 에러코드 발생
3. CH180
마스터/보조 실외기 관형 열교환기 동파방지
마스터/보조 실외기 관형 열교환기 동파방지 에러코드
4. CH181
물온도 센서 에러
물온도 센서부 단선 또는 합선, 오픈 불량
5. CH182
마스터/보조 실외기 메인 보드의 메인-서브 간 통신 불량
마스터/보조 실외기 메인 보드의 메인-서브 MICOM 간 통신 불량으로 인한 에러코드
6. CH190
실외기 인버터 보드 방열판 온도 과다 상승
실외기 인버터 보드 방열판 온도가 130도 이상으로 상승하게 되면 발생하는 에러코드
7. CH191
실외기 인버터 보드 방열판 온도센서 오류
실외기 인버터 보드 방열판 온도센서부의 단선 또는 합선, 오픈 불량 발생
참고로, MICOM은 Micro-computer의 약자이고, 에어컨 내부에 탑재되어있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역할의 중앙제어기입니다.
이외에 더 정보를 찾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엘지전자 AS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더 많은 정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