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뉴스

차기 대권주자 반기문 기자회견, UN 사무총장을 넘어 제2의 안철수로? [ 반기문 관련주 동향은?]

by 제페토 2016. 5. 30.

차기 대권주자 반기문 기자회견, UN 사무총장을 넘어 제2의 안철수로? [ 반기문 관련주 동향은?]

 

현재 차기 대권주자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오해?)하고 있는 UN 사무총장 반기문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정치계에 입문이 기대되는 새로운 인물이라는 점에서 어떤 이들은 반총장을 제2의 안철수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원래는 반기문 사무총장이 박근혜대통령의 지원을 받아 새누리당의 친박계 차기 대선후보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라는 소문이 있다가, 최근에는 19대~20대 극회에 들어서면서 추락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지지율에 때문인지... 이런 상황에서는 차라리 새누리 힘을 빌지않고 단독으로 나오는 편이 낫다라는 여론이 형성되어, 아마도 '제2의 안철수'라는 이름이 붙는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는 요즘 반기문 총장에 대한 안좋은 소문을 접하면서.... 반기문총장의 인자하고 넉넉한 인상이 더는 그렇게 좋게만 보이지 않던데..... 역시 사람의 이미지라는 건 한낯 신기루와도 같은 가 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야 어찌되었건...

 

이러이러한 반기문 총장에 대한 대권주자설에 대해, 지난 30일 방한 이후 여러 각계각층의 인물들을 만나고 다니던 반기문 총장이 입을 열었습니다.

 

 

자신에 대한 정치적 해석과 관련해, “UN사무총장으로서 한국에 온 것이다. 국내에서 행동에 대해 과대해석하거나 추측하거나 이런 것은 좀 삼가, 자제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힌 것인데요,

 

방한 후 가진 첫 인터뷰에서, UN 사무총장 역할이 끝난 뒤, 대한민국에서 자신이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찾겠다던 그의 말이 대선을 염두에 둔 말이 아니냐던 여론을 염두에 두고 이에 대해 해명을 하는 말이었습니다.

 

한때, 대선 진출설 때문에, 반기문 관련주가 급등했던 적이 있는데... 향후 반기문의 행보 및 관련주들의 반응이 궁금해지는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반기문 사무총장의 대권 도전을 응원합니다.

 

그의 정치적 성향을 응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권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록 더 좋은 인재풀이 생긴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