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경동나비엔 보일러 특수기능 외출설정 잠금설정 근접센서 습도확인 등 사용법 알아보기 (경동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조작법 사용설명서)

by 제페토 2022. 9. 11.

오늘은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특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외출설정, 잠금설정, 근접센서 거리설정, 습도 확인 방법 등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경동보일러의 실내온도조절기, 그러니까 방의 벽면에 붙어 있는 리모컨을 대신하는 조절기를 이용해 조작하는 방법으로,

 

특수기능인 만큼 알아두면 여러모로 쓸모있는 방법들이니,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경동보일러의 기본동작 기능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09.09 - 경동나비엔 보일러 사용설명서 실내온도조절기 조작법 알아보기 (실내온도난방, 온돌난방, 예약난방 사용법)

 

경동나비엔 보일러 사용설명서 실내온도조절기 조작법 알아보기 (실내온도난방, 온돌난방, 예약

요즘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한참 선선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이럴 때에도 실내온도난방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도 이쯤되면 보일러 가동

relaxcityman.tistory.com

2022.09.10 - 경동 보일러 사용방법 온수모드 빠른온수 터보온수 설정하기 (경동 나비엔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조작법 사용법)

 

 

경동 보일러 사용방법 온수모드 빠른온수 터보온수 설정하기 (경동 나비엔 보일러 실내온도조절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겨울이 아니고 여름이 끝자락에 와있지만, 벌써 새벽과 저녁에는 쌀쌀한 바람으로 온수 사용은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에서도

relaxcityman.tistory.com

 

그럼 지금부터 경동나비엔의 특수기능들 살펴보겠습니다.

 

 

1. 외출 설정하는 법

난방하지 않고 온수만 사용하는 경우나, 집에 사람이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외출설정을 해놓게 되면, 보일러는 온수기능과 동파방지기능만 사용되게 됩니다.

 

 

반응형

 


먼저 외출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까전처럼 온수전용/외출 모드가 표시부에 뜨게 되면서 외출설정이 됩니다.

 

만약 해제하려면, 역시 외출설정버튼을 다시 누르면 이전 난방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2. 보일러 잠금 설정하는 법

아이들 장난으로 실내온도조절기를 만져서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잠금기능입니다.

벽에 붙어 있는 온도조절기 오른쪽 측면의 좌물쇠 버튼을 눌러주면 잠금기능이 설정되게 됩니다.

해제할 때에도 역시 측면 좌물쇠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쉽게 해제가 됩니다.

잠금기능이 켜져 있다고 해서 보일러 자체가 가동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잠금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설정되기 전의 보일러 옵션이 그대로 진행될 뿐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즉, 더이상 어떤 버튼을 눌러도 보일러가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어린이들이 집에 있는 경우 가장 유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3. 근접센서 거리 설정하기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실내온도조절기에는 밝기가 어두웠을 경우, 온도조절기 가까이에 사람이 다가가면 밝기가 최대로 켜질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거리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전원이 오프된 상태에서 왼쪽 아래의 난방(홈)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단계를 설정해줍니다.

근접 센서 단계는 OFF에서부터 5단계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1단계는 10cm에서부터 5단계는 50cm까지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습도 확인 방법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온도조절기에는 습도센서도 있어서 현재 방안의 습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온수전용/외출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주면 5초 동안 현재 습도가 표시되고 다시 이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보일러 관련 된 더 많은 정보와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경동보일러 as 센터 사이트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dnavien.co.kr/custom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