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오늘이 마감, 가산세 물지 않으려면?

by 제페토 2016. 5. 31.
반응형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오늘이 마감, 가산세 물지 않으려면?

 

올해부터 종합소득세 신고를 개인이 직접 할 수 있도록 바뀐 국세청 홈택스 종합소득세가 오늘 5월 31일 마감을 앞두고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미신고하거나 제대로 신고하지 않으면, 종합소득세 가산세를 물수도 있다고 해서, 특히 개인사업자 및 근로소득 이외의 추가 소득이 있는 근로소득자들은 주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깜빡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오늘이라도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할 것 같군요.

 

종합소득 신고를 해야하는 대상자는, 2015년을 기준으로 이자, 배당, 사업, 근로, 연금 기타 소득이 있는 사람에 한해 소득세 확정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합니다.

 

신고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버튼을 클릭한 후, 신고절차에 응하시면 됩니다.

 

 

 

 

 

혹시 문의사항이 따로 있다면, 콜센터 126번으로 전화 문의를 해보셔도 되고, 관할 세무서가 어딘지 확인한 후, 관할 세무서 담당자에게 통화를 드려도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한 서류도 있는데요, 총소득금액과 세액, 개인정보 등을 기입해야 하는 종합소득세, 농어촌특별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 소득금액계산 명세서, 소득공제 신고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 및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게 많은 종합소득세. 마감 전에 철저하게 따져보고 신고해야 할 듯 싶습니다.

 

종합소득세 미신고자 또는 불성실 신고자에 대해서는 사후검증 및 세무조사를 통해 최대 40%까지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