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유실물 센터 이용 방법 (개인택시 카카오택시 티머니 로카모빌리티택시 등에서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해결방법)

by 제페토 2023. 1. 24.
반응형

설명절이나 추석명절과 같이 민족 대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이동하는 대중교통 시설에서 유실물이나 분실물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과 고속버스, 시외버스, 그리고 기차 등에서도 분실물과 유실물이 많이 발생하기도 하고,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택시에서도 분실물 습득이 많습니다.

특히 택시와 같은 경우, 손님 회전율이 빠르고 추적이 힘들어서, 택시를 탔다가 소지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에는 분실의 위험이 크기도 해서, 많이 불안한 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이렇게 택시에서 분실물이 발생했을 때, 유실물 센터 등을 이용해 개인택시, 카카오택시, 티머니, 로카모빌리티택시 등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용카드 또는 티머니 결제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 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에는 영수증에 승차하 시간과 택시사업자, 전화번호 등이 기재되어 있으니, 여기로 바로 전화를 걸어서 분실물 상황을 설명합니다.

 

 

반응형

 


티머니나 신용카드로 결재하고 영수증은 따로 없는 경우에는, 먼저 1644-1188로 전화걸어서, 3번(분실물관련 ARS)을 누르고, 티머니의 경우는 1번, 신용카드의 경우는 2번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하고 우물정자를 입력한 후, 맞으면 1번, 분실된 날짜를 입력후 맞으면 1번을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입력하면 티머니나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재했던 택시의 차량번호 및 운수사명, 운수사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티머니가 아닌 캐시비로 결재했을 경우에는 1644-1472번으로 연락 후, 3번 - 4번을 차례대로 누르고, 카드번호 16자리 입력 후 우물정자 입력, 분실물 발생 날짜 입력 하고 나면, 위와 같이 차량번호 및 관련정보를 알려줍니다.


2. 현금결제를 한 경우.


현금결제를 했을 때도 만약 영수증을 받으셨다면, 영수증에 나와있는 운수사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현금으로 결재했을 경우에는 영수증을 따로 받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영수증이 없는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인택시가 아닌 운수조합에 등록되어 있는 택시들같은 경우, 택시에 분실물이 발견되었을 경우 대중교통통합분실센터 또는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로 신고가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유실물 종합센터로 신고가 들어가지 않더라도 각 택시조합측으로 연락을 주면, 최대한 분실물을 찾아주려는 노력을 해주기 때문에, 아래 각 지역별 택시유실물 관련 문의처에 나온 연락처로 연락을 해서 도움을 청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지역 일반택시 (법인택시) 홈페이지
서울택시조합 02-2033-9200 http://www.stj.or.kr
부산택시조합 051-462-4651 http://www.bstaxi.co.kr
대구택시조합 053-765-4111 http://www.dgt.or.kr/main
인천택시조합 032-466-5101 http://www.itaxi.or.kr/
광주택시조합 062-676-8031 http://www.kjtaxi.or.kr
대전택시조합 042-527-1241 http://www.djtaxi.com
울산택시조합 052-274-9998  
경기택시조합 031-255-7881  
강원택시조합 033-253-4244  
충북택시조합 043-252-5701  
충남택시조합 041-853-4841  
전북택시조합 063-254-1443 http://www.jbtaxi.co.kr/
전남택시조합 062-673-2922 http://cafe.daum.net/taxitaxi
경북택시조합 053-742-6528  
경남택시조합 055-288-3311  
제주택시조합 064-722-0274  
- 대중교통 통합분실센터 (서울시 운영)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http:/www.seoul.go.kr/v2007/find.html http:/www.lost112.go.kr

 


만약 개인택시의 경우에는 개인택시 연합회 (02-557-7351)로 연락을 해서 승하차 시간과 위치 등의 정보를 알려주면 친절히 도와주실 겁니다.


3. 카카오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카카오택시의 경우에는 카카오티 앱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티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아래의 내정보 - 서비스문의하기 - 챗봇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티 고객센터 쳇팅창이 열립니다.

 


그러면 택시항목을 클릭하고나서 이용했던 택시기록을 찾아서 이용기록 선택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승차했던 택시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었는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이중결제환불/분실물발생접수/탑승중불편사항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분실물 발생접수를 클릭해주시고, 휴대폰이나 그외 소지품 중 하나를 클릭하시고 나면 상담사와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연결 후에는 정확한 승하차 지점과 분실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려주시면 잃은 물건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