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부터 장맛비가 예고되있습니다. 아마 이번 장맛비가 지나가고 나면 무더운 한여름이 시작될 것 같은데요,
장맛비가 많이 내리기는 하겠지만 여름이라서 그런지 기온이 낮지 않고 30도 가까이 높기 때문에, 실내에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실내 제습에 신경을 써주어야지 정신건강에도 좋고 장마기간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엘지 휘센 제습기 (오브제 컬렉션)의 조작부 및 리모컨 등 사용방법 중 기본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전/정지 기능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끄는 가장 기본적인 동작입니다.
조작부 왼쪽 위의 전원 버튼을 누르시면 제품의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이 때 알아두셔야 할 점은, 먼저 제품 전원을 켜면 스마트제습 모드로 작동을 합니다.
전원을 켜고 따로 조작부를 누르지 않으면 이 스마트제습 모드로 30분간 작동을 하다가 희망습도 50%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상태표시부의 습도표시부는 현재 실내의 습도가 표시됩니다.
2. 스마트제습 기능 사용방법
스마트제습은 쾌적한 실내 습도를 지속적으로 자동으로 유지하고 싶을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전원버튼을 눌러서 제품을 켜줍니다.
운전모드를 반복적으로 눌러 스마트제습 모드를 선택합니다.
습도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하는 습도를 선택해줍니다. (제품이 작동 중인 상태에서 습도조절 버튼을 누르면 30-35-40-45-50-55-60-65-70%로 누를 때마다 변경이 됩니다.
습도 선택을 완료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풍량 버튼을 눌러 원하는 바람세기도 선택합니다. 바람세기는 강풍-약풍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희망습도가 현재 습도보다 높으면 제습기능이 동작하지 않고 송풍만 나오게 됩니다.
3. 쾌속제습 기능 사용방법
쾌속제습기능은 실내의 습기를 빨리 제거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전원버튼을 눌러 제품을 켠 다음, 운전모드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쾌속제습모드를 선택해줍니다.
쾌속제습 모드로 설정하면 파워풍으로 작동을 하게 되므로, 상태표시부에 Po 코드가 표시됩니다. 에러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쾌속제습모드 작동 후 1시간이 지나면, 상태표시부에 현재 습도가 표시되면서 저절로 스마트제습모드로 변경됩니다.
또한 쾌속제습모드 중에 풍량버튼이나 습도조절 버튼 등의 다른 버튼을 눌러도 스마트제습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다른 제습 모드를 작동하던 중에 제습이 잘 안되어 쾌속제습모드를 가동시키면 다른 운전모드에서 선택했던 희망습도가 설정되어 쾌속으로 작동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저소음제습 기능 사용방법
저소음제습이란 조용한 환경에서 제습을 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저소음 모드이르모 바람은 약풍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동을 위해 먼저 전원버튼을 켜고, 운전모드버튼으로 저소음제습 모드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습도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 습도를 세팅한 후, 마지막으로 풍량버튼으로 원하는 바람세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저소음 모드이므로 만약 강풍으로 하면 저소음모드의 주요 특성인 저소음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없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