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232

NFT 뜻, 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의 특징과 장단점 정리 오늘 뉴스를 보니, 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대한민국 정부의 가상화페 거래소 폐쇄 계획에 대해, 과연 이게 옳은 것인가. 4차 산업혁명의 전세계적인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에서 우리나라가 뒤쳐지지 않을 지,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내서 화제입니다. 특히나, 박영선 의원은 현재 선대위에서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어 그의 발언이 더 힘을 얻고 있는데요, 더욱이 박영선 의원은 자신이 2018년 1월11일에 페이스북에 작성했던 '가상자산 거래소 폐쇄 반대' 게시글을 이미지화 해서 NFT로 발행한 뒤, 이를 글로벌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에 등록하는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든, 예전에는 사기다 스캠이다 하던 암호화폐 가상자산들이 이제는 4차산업혁명, 메타버스의 시기에 들어서면서 시대의 .. 2021. 12. 31.
신기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 매직 스쿼드 충전기 (Magic squad charger) - 내가 마블 닥터스트레인지가 된 듯한 착각을.... 이번에는 정말 정말 신기한 핫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드려 봅니다. 한국에는 아직까지 많이 소개되지는 않은 제품인 것 같아요. 마치 내가 마블의 닥터스트레인지가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아이들이 즐겨보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도 드는 제품이네요. 바로, 매직 스쿼드 무선 충전기라는 제품입니다. (Magic squad charger) 마치 닥터스트레인지가 공중에 만들어내곤 하는 마법 문양과 같은 불빛 패턴들이 무선충전기 패드위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 패드 중앙에 스마트폰을 놓으면, 저절로 무선 충전이 되는데,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을 놓으면 센서가 작동을 해서 충전기 패드의 가장자리에서 부터 디자인된 패턴 문양을 따라 LED 불빛이 안쪽으로 쭈욱 켜지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 2021. 12. 31.
엽기 여드름 코피지 제거하는 더러운 장난감, 일본 오타쿠 장난감. (충격적) 일본은 참 신기한 나라인 것 같습니다. 별의 별 아이디어 상품들이 많이 나오니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상품성이 있고 수익성이 있는 제품들만 출시되는 반면, 일본의 경우에는 상품의 다양성이 더 열려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의 성향과 수요를 보고 제품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아이디어 제품들이 먼저 출시가 되고, 그 제품을 수요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몫이 되는, 어찌보면, 이러한 이유때문에, 엽기적이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많은 제품들이 일본에서 많은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정말이지 엽기적이고 더럽고 추잡한 장난감을 하나 발견했으니... .. 바로 여드름이나 코피지를 소재로 만든 더럽고 엽기적인 장난감이 있더군요. 이런 검정색, 하얀색 애벌레 같이 생긴 모양의 피지들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고,.. 2021. 12. 31.
파이코인 메인넷 상장 소식에 중고나라에 파이코인 거래 물건 떳다.!!! (pi coin on sales market) 이제 오늘 내일 사이에 파이코인 메인넷이 진행될 것입니다. 순차적으로 KYC 인증도 진행이 될 것이구요. 파이코인 코어팀이 계획한대로 틀어지지 않고 로드맵상의 일들이 진행되어서 일까요? 아마 내년 3월과 6월로 예정되어 있는 거래소 상장, 즉, 개방형 메인넷 오픈시기도 거의 확정적인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당근마켓에 금 한돈을 현금이 아닌 파이코인으로 받겠다는 거래글이 뜨기도 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건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예전 게시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12.24 - 파이코인 거래 당근마켓에 뜨다. 파이코인 거래 당근마켓에 뜨다. 제목 그대로 입니다. 당근 마켓에 제품의 가격을 파이코인으로 받겠다는 사람이 있네요. 아마 곧 있을 메인넷 이후에 제품 가격을 코인으로 받겠다는.. 2021. 12. 31.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릴 때, PC 핸드폰 사이즈에 맞게 동영상 크기 자동 조절되게 하는 방법.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 때, 누구나 한번 씩 하는 실수가 있는데, 바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소스코드만 긁어다가 바로 블로그의 HTML 편집창에 복사해서 글을 포스팅한다는 것. 그런데 이렇게 진행하면, PC 화면은 물론이고, 핸드폰 사이즈에 맞게 유튜브 화면이 저절로 조정이 되질 않고, 유튜브 상에서 소스코드에 맨처음 설정된 값대로만 동영상이 재생되게 되어 있어서, 화면이 잘리거나, 너무 작게 표시되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그런데 그 해결책은 아주아주 간단하니까. 아래 참고해서, 그냥 적용만 시켜주길 바란다. 원래 아래와 같은 소스코드가 있다고 한다면, 위 빨간색 부분의 소스코드 중, 왼쪽의 width 부분만 아래와 같이 바꿔준다. width="1280" → width="100%" 이렇게 바꾸고.. 2021. 12. 30.
영롱한 산호초 바다 느낌의 수제 우드 에폭시 컵받침 코스터(wood epoxy coaster) 스타벅스 코스터도 좋지만, 이런 수제 컵받침도 꽤나 매력적입니다. 에폭시와 바다 빛깔의 색소를 첨가하고, 이를 우드와 결합시켜 만든, 세상에 하나 뿐인 수제 우드 에폭시 컵받침. 모양도 색깔도, 느낌도 가지각색이라서 더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나무의 질감만을 살린 투명에폭시 제품도 왠지 고풍적인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태평양의 산호빛깔 바다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색소를 첨가시킨 에폭시와 나무의 조화도 꽤 괜찮습니다. 마치 이런 컵받침에 커피 한잔 하고 있으면, 휴양지에 피서 온 듯한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벗꽃 느낌의 코스터도 괜찮고, 육각형 모양의 정형화된 코스터도 괜찮아 보입니다. 아이템 하나로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는 수제 우드 에폭시 컵받침이었습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2021. 12. 30.
부업 어플 part4. 단가 높은 설문조사 Surveytime(서베이타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달러 벌어보는 온라인 부업 알바. 오늘은 지금까지 제가 해봤던 설문조사 사이트 중에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건 뭐 너무 꿀 사이트라서, 공개하기에는 좀 아깝지만, 어차피 사이트 특성 상, 한정된 자원으로 노나먹는 부업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시고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리시지 않고 꾸준히만 한다면, 하루에 적게는 5달러에서 부터 많게는 20달러까지도 벌어들일 수 있는 정말 꿀 부업 사이트 입니다. 바로 그 사이트의 이름은 'Surveytime'. 누가봐도 설문조사 사이트인 줄 알겠죠??? 사이트 링크 주소는 포스팅의 맨 아래에 나와 있으니, 가입 설명을 다 읽어주시고, 링크 타고 들어가서 가입해보시면 됩니다. 일단, 먼저 surveytime의 장점 부터 훓어보고 갈게요. 1. 단가가.. 2021. 12. 30.
더마르스 코인 상장 전 MRST 메타버스 코인 게임 속 채굴하는 방법 더 자세히 알아보자. 예전에 한국에서 만든 신생 메타버스 코인으로 게시글에 올렸던, 더마르스 MRST 코인이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코인의 채굴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볼 건데요. 이 전 게시글에서는 단순하게 코인을 어떻게 시작하고, 스마트폰에서 채굴을 시작하려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된다라는 내용만 담았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채굴의 부수적인 옵션 및 더마르스 팀의 채굴 로드맵 등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더마르스 코인 시작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2021.12.26 - 대한민국에서 만든 제2의 파이코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마르스 코인 채굴 빨리 선점해서 부자되는 방법. 대한민국에서 만든 제2의 파이코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마르스 코인 채굴 빨리 선점해서 부 오늘.. 2021. 12. 30.
특이하고 앙증맞은 고양이 침대 (Cat Bed) 흰 고양이 침대 동굴 양모 고양이 집. 친환경 수제 펠트 울 고양이 침대. 고양이 애호가 선물. 내츄럴 화이트 펫 침대. 고양이를 위한 앙증맞은 해먹 부드러운 걸레 플란넬과 셰르파 극세사 소재. 와이어 몰드 테두리로 된 타코모양의 베드. 패브릭 아래 셀로판이 바삭 바삭한 소리를 내는 제품. 두툼하고 뽀송한 털뭉치로 되어 있어, 크기가 큰 고양이도 담을 수 있는 넉넉한 크기입니다. Sherpa Moccasin Shoe Pet Bed Made in USA 두툼하고 고급스러운 인조 셰르파를 사용하여 편안함과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Modular Cat House 주문제작형, 모듈러 캣 하우스. 나무와 양가죽으로 되어 있어 고양이들이 특히 좋아함. 끝으로, 귀여운 핫도그 베드. 고양이나 강아지나 다 좋아요. ^^.. 2021. 12. 29.
파이코인 상장을 위한 메인넷 지갑 확인 및 채굴율 시뮬레이션 확인. 내년 파이코인 상장을 앞두고,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폐쇄형 메인넷 오픈. 그리고 메인넷 오픈과 함께 출시되는 메인넷 지갑, 그리고 락업기능으로 향상된 파이코인 채굴율까지. 우리가 파이코인 메인넷을 앞두고 파이오니어들에게 다가오는 임팩트와 소식들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저번 게시글에, 메인넷의 신규 공지사항에 대해 설명드렸으니, 2021.12.29 - 파이코인 메인넷 오픈 임박. 상장 전 코인 채굴율 확인해 보셨나요? 파이코인 메인넷 오픈 임박. 상장 전 코인 채굴율 확인해 보셨나요? 파이코인의 메인넷 오픈이 임박했습니다.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오픈넷이 며칠 남지 않았는지, 하루 이틀 사이로 파이코인 앱 메인화면이 계속 바뀌고 있고, 메뉴 항목들도 계속해서 업데 relaxcityman.ti.. 2021. 12. 29.
파이코인 메인넷 오픈 임박. 상장 전 코인 채굴율 확인해 보셨나요? 파이코인의 메인넷 오픈이 임박했습니다.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오픈넷이 며칠 남지 않았는지, 하루 이틀 사이로 파이코인 앱 메인화면이 계속 바뀌고 있고, 메뉴 항목들도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활발하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파이코인 앱을 보고 있노라니.. 흐뭇하기만 합니다. 오늘 파이코인 대문화면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메인넷 ENCLOSED NETWORK PERIOD. 즉, 폐쇄형 메인넷 시대가 열렸다.... 라는 말. 그림에 열심히 채굴 중인 파이오니어의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ㅎㅎㅎ 광산 오른쪽 위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들은 개인 파이어니어들의 노드를 형상화한 거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메인 화면이 바뀌면서, 공지 사항이 추가되었고, 메인넷 대쉬보드도 약간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2021. 12. 29.
메타버스의 의미, 그리고 더마르스 코인 화성 게임의 등장. 메타버스란 도대체 뭘까?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는 누구나 다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메타버스라는 단어에 대해 확실한 개념을 잡고 가는 사람들은 극히 드문 것이 현실이다. 과연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단어의 정의는 무엇이고, 이로 인해 어떠한 산업이 발전하고 어떠한 직업이 창출되는가? 메타버스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나면, 현재 삶이 180도 달라지는 것인가? 등등... 궁금한 것이 천지이다. 오늘 게시글과 이후 몇몇 게시글들에서는 이에 대해 살짝 알아보고자 한다. 궁금한 사람이 많을 뿐 아니라, 나 역시 개념 정리가 필요한 분야이므로... 1. 메타버스의 기원 메타버스라는 단어는 1992년 닐스티븐슨의 SF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다. 아바타라는 단어와 함께 아바타.. 2021. 12. 28.
파이코인 메인넷 지갑 로딩시 멈춤 현상 설명. 파이코인 메인넷을 위한 지갑도 준비 중인 모양입니다. 파이코인 앱의 첫 화면에서 왼쪽 위 삼선을 클릭한 후, pi browser로 들어가서, pi-wallet에 접속하면, 원래는 테스트 지갑만 보이던 것이, 이제 메인넷 지갑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그런데, 메인넷 지갑을 클릭해도 로딩이 되지 않아, 저같은 경우에는 뭔가 잘못된 줄 알고 지갑을 새로 생성했습니다만, 알고보니, 로딩이 안되는 오류가 있었던 게 아니라, 단지 로딩이 오래 걸렸던 것. 맨 처음 지갑을 열었을 때는 아래와 같이 테스트넷 지갑으로 연결됩니다. 위 파이 테스트넷 오른쪽으 아래화살표 방향을 눌러보시면, 파이 메인넷 지갑으로 갈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한동안 로딩만 될 거에요. 그 상태에서 당황하지 마시고, 잠깐 다른거 웹서.. 2021. 12. 28.
신세계백화점 본점 미디어파사드 보는 방법, 신세계 본점 일루미네이션 외벽 CCTV로 감상하는 꿀팁 크리스마스에 신세계밴화점 본점의 외벽에 펼쳐지는 미디어파사드가 정말 굉장했다고 하네요. 서울 사는 사람들도 보기 힘들 정도로 코로나가 무색할 만큼 인파가 몰렸다고 하니, 신세계 본점 외벽에 펼쳐지는 일루미네이션 미디어파사드가 굉장하기는 한가 봅니다. 지방이나 서울 이외의 다른 수도권 사시는 분들도 이 미디어파사드를 구경하고 싶으실 텐데요, 유튜브 영상이나 녹화영상을 통해 보는 것 보다, 실시간으로 고화질 CCTV를 이용해 매일매일 이러한 장관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 방법이 무엇이냐, 바로,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제공하는 CCTV 실시간 영상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경찰청 CCTV 중, 한 곳이 바로 신세계 본점 미디어파사드를 바로 비추고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저녁에 멋진 일루미네이션을 감.. 2021. 12. 27.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주의사항 및 사용팁 (AO-16L) 인기 많은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사용 전 주의사항 및 사용하는데 있어서 꿀팁 공유합니다. 사용 및 구매 전 주의사항 1. 제품 사용 전 제품 외관 스크래치 및 찍힘 등이 있는 지 꼭 확인할 것. 제품 사용 후에는 위와 같은 이유로 반품이 불가하다고 하니, 꼭 사용 전에 확인하고 반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2. 미세한 스크래치는 교환사유에 해당하지 않음. 약간 주관적이기는 하지만, 제품포장시 발생할 수 있는 자세히 보면 보이는 스크래치 정도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3. 좌우, 단차가 다를 수 있으나 제품에 이상은 없음. 조립제품 특성상 좌우 단차가 틀릴 수 있다고 합니다. 좌우 단차가 다른 이유로 교환은 불가하고, 좌우 다리 부분에 높이 조절을 통해서 좌우 단차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4. 처음 .. 2021. 1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