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파세코 에어컨 E4 E5 E6 E7 E8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창문형 에어컨 셀프 자가진단법)

by 제페토 2022. 6. 4.
반응형

지난 게시글에서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센서쪽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F E1 E2 E3 OP 0P 고장코드 였는데요, 혹시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 통해서 들어가셔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06.03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dF E1 E2 E3 OP 0P 고장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진단법 살펴보기. (모델명 : PWA-2200W/3200W/3200WE/3200WH/3200WN, 삼성 엘지 캐리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dF E1 E2 E3 OP 0P 고장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자가진단법 살펴보기. (

이제 본격적인 여름의 초입에 와있는 느낌입니다. 날이 갈수록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군요. 이러다가 계절이 바뀌는 비가 한바탕 오고나면, 진짜 여름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이번 

relaxcityman.tistory.com


오늘은, 실제적으로 파세코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가장 발생하기 쉬운 증상 및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엘지 캐리어 만도 위니아 등의 스탠드형 벽걸이형 시스템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고 파세코를 선택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E4 에러

제품의 정면 바람이 안나오거나 고장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때는 제품 정면의 바람나오는 곳으로 가서, 안쪽 팬이 잘 돌고 있는지, 잘 작동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팬이 작동을 안하고 있다면, 일단 전원을 껐다가 5분뒤 다시 전원을 켜고 팬의 작동 여부와 에러코드가 다시 뜨는지를 확인해주십시오.

만약 동일한 증상과 에러가 또 발생한다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2. E5 에러

제품의 후면에 바람이 안나올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반대로 창문을 열고 제품의 후면에 바람이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그리고 후면 팬이 잘 작동을 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에러 역시, 일단 전원을 껐다가 일정시간 뒤 켰을 때, 여전히 에러가 다시 발생하고 동작을 안한다면, AS 센터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3. E6, E7 에러

제품이 작동 자체가 안될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먼저 설정온도가 적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여전히 제품 자체가 작동을 안하면, 바로 AS 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4. E8 에러

제품에서 나오는 바람이 시원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이 때는 설정모드가 송풍인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설정온도도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설정모드도 송풍이 아니고, 설정온도도 낮게 설정되어 있다면, 실외측 창문이 열려있는지도 확인해보고,

실외 배출구에 이물질이 막혀있어서 바람이 잘 나가지 않는지도 확인합니다.

전원도 껐다가 일정시간 후 다시 켜서 작동을 시켜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도 냉풍이 나오지 않는다면, AS 센터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세코 AS 고객센터를 방문해서 해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paseco.co.kr/service/index.ph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