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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삼성 에어드레서 에러코드 DC 5C 5C2 5C3 5C4 9C1 9C2 HC3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문열림 물버림통 물보충통 스팀히터이상 등)

by 제페토 2023.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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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삼성 에어드레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가 힘든 옷감이나 매일 드라이나 다림질이 필요한 옷감들은 이 에어드레서를 사용하면 항상 깔끔하게 옷을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많은 주부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이 에어드레서도 역시나 전자제품이다 보니, 간혹 발생하는 고장 증상은 피해가지는 못합니다.

표시창에 뜨는 에러코드의 종류와 원인, 해결방법 등에 대해 알고 계시면 유사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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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C 에러


이 표시는 작동 중 문이 열려있거나 문에 옷감이 끼어서 살짝 벌어져 있는 상태에 뜨게되는 에러코드입니다.

문에 옷감이 끼어 있다면 집어넣어주시고, 만약 문이 닫혀있는데 이 에러가 발생했다면, 다시 문을 열어서 안쪽 도어부에 옷감이 집히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무 이상이 없는데로 동일한 에러증상이 반복된다면 센서고장이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5C, 5C3 에러


이 표시는 물버림통의 물을 비워주라는 내용의 에러코드입니다.

에어드레서 하단에 위치한 물버림통에 물이 가득차게 되면 이 코드가 뜨는데, 이 때 뚜껑을 열고 물을 비워준 다음 다시 장착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을 비웠는데도 동일한 에러코드가 지속적으로 뜬다면 감지센서부 고장이므로,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3. 5C2 에러


이 표시는 물보충통에 물을 보충해달라는 뜻의 에러코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에어드레서 아래쪽에 위치한 물보충통을 빼낸 후 뚜겅을 열고 물을 채워서 다시 장착시켜주면 됩니다.

물을 채워도 동일 에러가 발생한다면 이 역시 감지센서부 문제로 고객센터의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4. 5C4 에러


물버림통과 물보충통을 확인해달라는 알람 코드입니다.

이 때는 물버림통에 물이 가득찼는지 확인하고, 물보충통에는 물이 없어졌는지 확인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5. 9C1, 9C2 에러


이 표시는 저전압 또는 과전압으로 인해 에어드레서 제품의 회로기판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순간적인 통신오작동일수도 있으니, 전원을 리셋한 뒤 다시가동해서 정상 작동되는지 한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에어드레서를 멀티탭을 이용해 연결해놓았다면 멀티탭이 전압을 불규칙적으로 보내고 있을 수 있으니, 멀티탭에 다른 전자제품을 연결해서 정상작동되는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만약 다른 전자제품은 멀쩡한데 에어드레서는 동일 에러를 계속 띄운다면, 회로기판을 교체 및 수리 받으셔야 합니다.

 

 

 

 


6. HC3 에러


이 표시는 에어드레서 안에서 작동하는 스팀히터부 고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단순 오작동일 경우에는 전원을 리셋 시키면 다시 원상복구 되지만, 만약 원상복구 되지 않고 동일한 에러가 지속된다면 스팀히터부 부품 고장입니다.

스팀 과열로 인한 고장 또는 스팀센서에 이물질이 끼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및 점검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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