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한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정보 (군인적금 우대이자율 적용 비과세)

by 제페토 2023. 9. 19.
반응형

지난 시간에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는 군인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대략적인 정보와 함께 가입을 위해 준비해야하는 서류들, 그리고 은행별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금리) 정보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여 시행하는 제도이긴 하지만, 각 은행별로 우대금리가 다 다르고 기본금리도 모두 달라서 은행별 이자율을 보고 각자 취향 및 사정에 맞는 상품으로 골라서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군인 적금 상품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 장병내일준비적금 기본정보

 

반응형

 

병사의 봉급 인상에 따라 저축을 장려하고 목돈마련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과세 자유적립식예금 (적금) 상품입니다.

 

최고 이자율 : 15개월 이상의 경우 연 5.7% 금리 적용

계약 기간 : 최저 6개월 ~ 최대 24개월 (만기일은 계약자의 전역일)

가입 금액 : 최고 월 20만원까지 가능 (전체 금융기관 합산 40만원 이내. 금융기관별로 11계좌 가입 원칙이므로, 다른 은행에도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가능함.)

재예치 불가, 자동해지 불가, 일부 해지 불가 (영엄점을 방문해야지 전체 해지 가능함)

예금담보대출 : 납입액의 100% 까지 가능함.

예금자 보호 : 원금과 이자 포함해서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 가능함.

이자 지급 방법 : 만기일시 지급식

 

가입 대상 : 가입 시점에 아래 항목들을 모두 충족하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에 한함.

1) 적금 신규 계약일 기준으로 남은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일 때.

2)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원본 제출이 가능할 때.

(금융 기관별로 1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함.)

 

 

2. 신한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정보

 

 

2-1. 기본 이자율

가입기간 6개월~12개월미만 : 4.0% / 12~15개월 미만 : 4.5% / 15~24개월 이하 : 5.0% 적용

 

2-2. 우대 이자율 (최고 연 0.7%)

주택청약 우대 이자율 : 신한은행 '주택청양종합저축' 만기일 전일까지 유지한 경우, 0.3%

신한카드 우대 이자율 : 신한은행 통장을 통해 신한카드 결제 실적을 내는 경우, 0.2%

자동이체 우대 이자율 : 신한은행 통장에서 당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5개월 이상 진행한 경우, 0.2%

 

2-3. 최종 이자율 (우대 이자율 0.7% 적용 시)

가입기간 6개월~12개월미만 : 4.7% / 12~15개월 미만 : 5.2% / 15~24개월 이하 : 5.7% 적용

 

2-4. 중도해지 이자율

1개월 미만에 중도해지하는 경우 : 0.1% 이자율만 적용됨.

1개월 이상의 기간에 중도해지 하는 경우, 원래 이자율에서 아래 차감율을 빼고 계산.

1개월 이상 80% 차감 / 3개월 이상 70% 차감 / 6개월 이상 30% 차감 / 9개월 이상 20% 차감 / 11개월 이상 10% 차감.

 

2-5. 만기 후 이자율

만기 후에도 적금 해지를 하지 않고 통장에 넣어놓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이자로 이자가 붙음.

만기 후 1개월 이내 : 연 이자율의 50%

만기 후 1개월~6개월 이내 : 연 이자율의 25%

만기 후 6개월 초과 : 0.2%

 

은행별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비교 바로가기 >

 

 

3. 세재 혜택 및 우대 서비스

 

 

신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비과세 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적금에서 발생하는 이자 소득에 대해서는 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조세특례제한법에서 정하는 과세특례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적금에서 발생하는 이자에 대해서 소득세가 발생합니다.

 

이 적금 가입자에게 적금 만기일로부터 1년동안은 아래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1)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등)

2) ATM기 수수료 면제

신한은행 기기를 이용한 신한은행 계좌의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신한은행 기기를 이용해 다른은행 계좌의 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다른 은행 기기를 이용해 신한은행 계좌에서 현금 인출 시, 5회 수수료 면제

 

 

4. 주의 사항

 

 

계좌를 만기를 채우지 못하고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는 우대이자율 적용 및 비과세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적금 가입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또는 '대체복무요원 가입자격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면, 신규가입이 불가하고 비과세 적용도 불가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1% 이자지원금과 추가 매칭지원금은 국가에서 지급하는 자금이므로, 만기 시 따로 신청을 해주셔야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 지원 사업으로, 추후 국가정책 및 법률 변경으로 인해 지급 중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