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IBK 기업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가입 정보 (IBK군인적금 비과세 우대금리 정부지원금 이자지원금 매칭지원금 정보)

by 제페토 2023. 9. 22.
반응형

지난 시간에 이자혜택 및 정부지원금 혜택이 많이 주어지는 군인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은행별 이자율 비교와 함께, 신한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정보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정부 지원금은 모두 비슷하지만, 그 기본 베이스가 될 수 있는 은행별 이자율은 조금씩 차이가 있고 혜택도 달라서 은행별 상품 정보를 다루어보았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가입하시는 IBK기업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잘 확인해보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인지 잘 판단하여 가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IBK 장병내일준비적금 기본 정보

 

반응형


군인 복무하면서 군인 월급 및 군복무 기간 중 발생하는 현금을 모아 전역 후 사회에 나왔을 때 학업 및 취업대비에 사용할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비과세 자유적립예금으로, 은행 금리도 높은 편이고, 추가로 정부 지원금도 2가지로 지급이 되어 큰 혜택을 주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으로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중, 의무복무기간이 아직 6개월 이상 남은 병사. 
필요서류 : 가입 대상임을 증명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서류제출방법 : 유효기간 3개월 이내의 가입자격확인서 원본 제출.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경우 '나라사랑포털 앱'을 통해 가입자격증명서를 발급받아 ID인식방식으로 IBK앱을 통해 확인.
가입방법 : 신규가입은 영업점 방문 또는 I-ONE BANK 어플을 통해 (비대면 가입은 현역병과 상근예비역에 한함), 해지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함. (은행별 1인1계좌 가능함.)
적립금액 : 최소 1000원 ~ 월 20만원 이내 (타 은행까지 합산 한도 매워 40만원까지만 가능함.)
계약기간 : 6개월~24개월
이자지급 시기 : 만기일시지급, 중도해지하는 경우 중도해지 시 이자지급

은행별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비교 바로가기 >


2. IBK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금리) 정보

 


2-1. 기본 이자율
신규 가입일 당시 고시된 기본 이자율 적용됨.
6개월~12개월 미만의 경우 연 4.0% / 12개월~15개워 미만의 경우 연 4.5% / 15개월 ~24개월 이하의 경우 연 5.0% 적용됨.

2-2. 우대 이자율
아래 우대 조건을 만족하고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 시 우대이자율이 적용됨.
IBK 입출금식 계좌를 통해 1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가 6회 이상이 있거나, 결제계좌가 당행 입출금식 계좌로 되어 있는 IBK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100만원 이상의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 연 0.2%
IBK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로 가입한 경우 : 연 0.2%
IBK 스마트뱅킹을 통해 이체한 실적이 1회 이상 있는 경우 : 연 0.1%

2-3. 중도해지 이자율
납입기간 경과비율 10% 미만 : 현재 이자율×5%
납입기간 경과비율 10%이상 20% 미만 : 현재 이자율×10%
납입기간 경과비율 20%이상 40% 미만 : 현재 이자율×20%
납입기간 경과비율 40%이상 60% 미만 : 현재 이자율×40%
납입기간 경과비율 60%이상 80% 미만 : 현재 이자율×60%
납입기간 경과비율 80%이상 : 현재 이자율×80%

2-4. 만기 후 이자율
만기가 지나고서도 적금을 그대로 유지하게 되면 받게 되는 이자율.
만기 후 1개월 이내 : 연 이자율의 50%
만기 후 1개월~6개월 이내 : 연 이자율의 30%
만기 후 6개월 초과 : 연 이자율의 20%


3. 정부지원금

 


장병내일준비적금에 은행 이자 이외에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해주는 지원금 형태의 혜택입니다.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1. 1%이자지원금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일에서부터 만기일까지 납입한 금액 건별로 연1% 이율을 적용하여 계산된 추가 이자금액으로 만기해지 시 은행에서 지급해줍니다.
지급조건 : 적금 만기일과 전역일이 일치하는 고객으로, 계좌 해지 시 전역증, 병역증, 병적증명서, 대체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중 하나를 원본 제출하면 됨.
중도해지를 하거나, 증빙서류 제출없이 만기해지하는 경우에는 1%이자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3-2. 매칭 지원금
2023년1월1일 이후부터 넣은 적금 납입원금에 은행 이자소득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1% 이자지원금을 모두 합산한 금액의 71%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부터 불입했던 적금 납입액의 경우 33%를 적용받습니다.
매칭지원금은 만기해지 시 은행에 제출한 희망계좌로 국방부 또는 병무청을 통해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시행 중인 제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