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AI 서빙로봇 가격 및 종류 관련주 정보 알아보기 (테슬라 휴머노이드 테슬라봇 LG KT 현대로보틱스 브이디로봇)

by 제페토 2023. 12. 23.
반응형

요즘에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백화점을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풍경 중 하나가 바로 서빙로봇 입니다. 불과 3년 전 만해도 이제막 서빙로봇에 대한 기사를 접해볼 수 있었는데, 벌써 서빙로봇이 상용화되어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미래에 벌써 온 듯한 느낌을 들 게 합니다.

서빙로봇이 실제로 사람이 할 일을 대신해주어,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일 손을 줄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고객들이 손쉽게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주변에 점점 늘어나고 있는 AI 서빙로봇 가격 정보와 함께 종류들, 그리고 LG, KT, 현대로보틱스, 브이디로봇 등의 업체별 로봇 특징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빙 로봇 구매를 알아보고 계셨던 외식업체 관계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근 3년 내에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인 테슬라봇에 대한 이야기도 추가했습니다.)


1. 서빙로봇이란?

 

반응형


서빙로봇이란 식당에서 음식을 서빙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로봇으로, 일반적으로 손님들이 자리에서 다먹은 그릇이 생길 때 테이블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서빙로봇이 해당 테이블로 이동하고 다먹은 그릇을 로봇에 담은 후 로봇 앞부분이나 위쪽에 태블릿 PC를 터치하면 그릇반납구로 저절로 이동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반대로, 음식을 고객에게 서빙할 때에도 주방에서 태블릿에 음식물이 서빙될 테이블 번호를 입력하면 종업원 대신 음식을 안전하게 고객에서 서빙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특정 공간에서 사물과 사람 등을 인식하고 정해진 동작을 하기 위해서, 자율주행 및 카메라, 센서모듈 등으로 이루어진 전자기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브라바 380t 고장 및 에러 셀프 수리 후기. (아이로봇 브라바 로봇청소기 배터리, 휠, 수평센서, 뒤로 갈때 해결법, 앞으로 못갈때)

 


2. 서빙로봇 생산 업체 기업들 관련주들

 


서빙로봇을 생산하거나 개발하는 업체들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빙로봇 분야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는 나라는 중국입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도 높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서빙로봇 시장 역시도 대부분 중국산 서빙로봇이 마켓쉐어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표적으로 중국의 푸두로보틱스(pudu robotics)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미국 역시 로봇제조 분야에서 베어로보틱스, 현대로보틱스, 브이디로봇 등 많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업체명 제품명/가격 특징 판매 실적
브이디컴퍼니 푸두봇, 벨라봇 /60만원 렌탈 국내 최초 서빙로봇 보급 국내시장점유율 90%
배달의민족 딜리/30만원 렌탈 파격적인 가격 정책 국내 750여개 매장 보급
베어로보틱스     KT 제휴
HD현대로보틱스   KT 제휴
코카로보틱스 서빙고 가장 높은 수준의 AI자율주행 CJ푸드빌, 빕스 매장 보급
세그웨이 로보와이드 슬림한 디자인  
알지티 써봇    

 

삼성 파워봇 청소모드 리모컨 사용법 자동/부분/반복/수동청소 바닥자동감지 엣지클린마스터 포인트클리닝 알아보기

 

3. 서빙로봇 전망과 테슬라 휴머노이드 테슬라봇의 출현

 

 

 


서빙로봇이 현재 우리나라만 해도 대형마트 및 병원, 패밀리레스토랑 등 여러 장소에 상용화가 되고 있기는 하지만, 관련주들에 대한 투자 매력도로서는 좀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시장 점유율을 90% 차지하고 있는 푸두로보틱스의 브이디컴퍼니는 중국로봇 기업 푸두테크를 전신으로 하고 있는데, 푸두테크와 같은 경우에도 최근 감원을 면치 못할 정도로 수익성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기술들이 들어가는 로봇이지만, 활용되는 시장 규모가 크지 않고, 로봇 가격이 너무 비싸다보니 판매실적 저조, 그리고 판매 대신 만들어진 렌탈료 사업의 손익분기점이 나오지 않는 등의 문제로 인해, 사실 서빙로봇의 미래는 그리 밝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게다가 최근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테슬라봇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근 3년 내에는 테슬라봇이 전세계적으로 보급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서빙로봇에 대한 수요가 더 없어질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