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제주도 여행 정방폭포 소정방폭포 가는 길 주차장 정보 (서귀포 중문 관광지 지도)

by 제페토 2024. 3. 1.
반응형

요즘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니 제주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가면 한번은 꼭 가보면 좋을 정방폭포와 소정방폭포 가는 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주도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기로 유명한 서귀포 아래 중문 쪽 지도도 살펴보면서 이외의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1.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지 지도

 

반응형


먼저 제주도 서귀포시 아래쪽의 관광단지인 중문 주변 지도입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여러가지 오름과 유원지, 박물관, 폭포, 해수욕장, 주상절리 등에 대한 위치를 알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중문 주변 관광지를 리스트업 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중문쪽만 해도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있어서, 아래 리스트 중에서 가고 싶은 곳을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태박물관, 제주다원 녹차미로공원, 서귀포자연휴양림, 대유수렵사격랜드, 천제연폭포, 중문색달해수욕장, 대포주상절리, 그랑블루요트제주제트,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법정사, 방주교회, 서귀포치유의숲, 한국야구명예의전당, 엉또폭포, 고근산, 제주월드컵경기장, 서귀포패류화석층,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소정방폭포, 서귀포향토오일시장, 서귀포감귤박물관, 쇠소깍, 소천지, 제자기오름, 칡오름, 솔오름, 시오름, 상효원, 서귀다원, 돈내코유원지, 제주한란전시관, 윈드1947테마파크, 동백포레스트, 돈내코

제주도 도보여행 올레길 지도 정보


2. 정방폭포 주차장 이용 방법

 


정방폭포 주차장은, 제주도 주차장은 어디나 다 그렇겠지만 당연히 무료입니다. 그리고 정방폭포를 보기 위해서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 두군데 인데요, 아래 지도를 보시면, 왼쪽의 빨간원과 오른쪽 빨간원 두군데 모두 세울 수 있습니다.

 


왼쪽 같은 경우는 정방폭포입구교차로에서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으로, 여기에 세워놓고 걸어서 들어가도 정방폭포 매표소까지 도보로 5분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걸을 만 합니다. 

오히려 걸으면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해안가 모습이 절정이라서 관광하기에는 이 곳 주차장에 세우고 걷는 편이 좋습니다.

도보 이용을 하지 않고 더 편한 주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더 차로 들어가서 정방폭포 매표소 앞 주차장에 세우셔도 됩니다.

제주여행 급할때 필요한 병원 약국 위치 전화번호 정보


3. 정방폭포 가는 방법

 


정방폭포를 보러 들어가는 길이 의외로 헷갈립니다. 저도 처음 여행가서는 정방폭포 들어가는 길이 어디 있는지 몰라서 조금 헤맸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매표소 바로 오른쪽으로 쪽길처럼 좁은 통로가 있는데 이곳이 정방폭포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바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아래 빨간 화살표 방향의 계단으로 내려가서 쭈욱 길을 걷다보면, 정방폭포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항공권취소 및 변경, 환불 방법


4. 소정방폭포 가는 방법

 

 


정방폭포만 보고 가기에는 조금 아쉽습니다. 정방폭포를 보셨다면 그 다음은 매표소의 반대방향으로 가면 나오는 소정방폭포까지 보고가셔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정방폭포 반대방향 올레길코스로 들어가시면, 한참을 가다 보면 아기자기하게 정방폭포에 비해 조그마한 소정방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 시민북카페인 소라의성도 있는데, 한번 쯤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정방폭포는 정방폭포와 같은 장엄함은 느껴지지 않지만, 왠지 소박한 멋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정방폭포 자체 보다는 올레길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소정방폭포 위, 아래에서 보는 바다퐁경이 일품이라서 이 스팟도 꼭 보면 좋은 관광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주일간 제주도 여행 계획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