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동탄역 GTX 타고 수서행 시간표 및 요금 정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동탄역에서 서울 가는 방법)

by 제페토 2024. 4. 8.
반응형

지난 3월30일에 동탄역에서 서울을 가는 GTX가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그동안 비싼 가격으로 SRT를 타야지만 수서로 출퇴근 및 급행으로 이동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GTX가 생기면서 더 싼 요금으로 전철처럼 더 노선도 자주 있어서 동탄에서 서울가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오늘은 동탄역 GTX 수서행을 타고 서울을 가는 방법과 요금, 동탄역사 정보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동탄역사 정보

 

반응형


동탄역사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총 지하 6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하4층까지는 매표소와 주차장, 그리고 지하 5층은 대합실 및 대기실, 실제로 SRT와 GTX열차가 통과하는 곳은 지하6층입니다.

 


서울 수서방면으로 출발하는 노선은 동탄역사의 서쪽에, 서울에서 동탄역사로 도착하는 선로는 동탄역사의 오른쪽에 놓여있습니다. 실제로 동탄역사에 가보면, 저 거리가 가깝지는 않아서, 서울가기에는 동탄역 서쪽 분들이 편하고, 서울에서 늦은 시간 귀가하기에는 동탄역 동쪽 분들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동탄역사 주변으로 GTX 이외에도 호재가 있는데요, 경부고속도로 직선지하화가 마무리됨에 따라, 그 위로 공원녹지공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 와 동시에 올해 하반기까지 동서를 잇는 지상도로도 개통한다라고 하고, 아래 사진의 3,4번 출입구도 만들어진다라고 합니다. 동탄 주변분들 편의가 점점 좋아질 것 같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지상공원도 하루 빨리 모습을 갖추면 좋겠네요.

 

 

SRT 고속철도 출발역~도착역별 탑승요금 시간표 정보

 

2. 서울행 GTX 열차 운행 시각표

 


서울 수서행 동탄발 GTX 운행 시간표입니다.

 


새벽 5시30분 첫 기차를 시작으로, 평균 20분 간격으로 열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막차는 자정을 넘어 새벽 0시27분까지도 운행을 하는 것 보니, 야간에도 서울을 오갈 수 있겠습니다.

 

서울~동탄2 경기도 광역버스 M7111 M4137 M4434 노선도

 

3. GTX 요금 운임 정보

 

 


GTX 요금은 평일과 주말의 요금이 다릅니다. 평일보다는 서울을 더 자주가는 주말 요금이 더 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어른은 동탄-수서(서울) 편도요금이 평일 4,450원, 주말은 4,100원

청소년은 편도 요금이 평일 3,850원, 주말은 3,500원 입니다.

 


SRT로 동탄에서 수서를 가는데 어른 편도 기준 7,500원임을 감안하면, 훨씬 낮은 가격에 운행편수도 많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것 같습니다.

 


좌석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SRT를, 그리고 전철저럼 더 자유로운 분위기가 좋으신 분들은 GTX를, 각자 취향 및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동탄 호수공원 꼬모 ASHLEY 애슐리 퀸즈 시즌 가격 위치 정보

반응형

댓글